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7.03.06 22:57

신용성

조회수 899

댓글 1

전환수(Conversion)


사전적 의미

미리 정해둔 고객 행동을 ‘전환’으로 정의한 다음, 광고를 통해 해당 전환이 발생한 횟수를 파악한 값이다. 전환도 노출이나 클릭과 마찬가지로 인정하는 기준이 필요하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바로 전환되지 않고 재방문을 통해서 전환되었다고 가정하자. 이때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전환 인정 여부를 판단할 것인가가 문제된다. 이를 광고 효과 인정 기간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광고 상품마다 기준이 다르다. 보통은 15일에서 30일 사이를 기준으로 잡는다.


내포된 의미

전자상거래 업체는 결제를 전환으로 정의하고 있으므로 광고의 목적이 최종적으로 달성되었음을 의미하지만 서비스 업체는 상담신청을 전환으로 정의하고 있으므로 그 이후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프로세스가 잘 짜여져 있어야 한다.

 

보충학습) 전환에 대한 정의

전환에 대한 정의는 궁극적으로는 광고주가 원하는 고객 행동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지만 일반적으로는 광고주의 사업모델에 따라 원하는 고객 행동이 거의 유사하므로 전환에 대한 정의도 거의 유사하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전자상거래 : 웹사이트에서 직접 결제가 가능하므로 결제를 전환으로 정의하는 것이 가능하다.

* 오프라인 서비스 : 결제가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므로 온라인 상에서는 광고를 통해 결제가 발생했는지를 파악할 수 없다. 그러므로 대안으로 상담신청과 같은 고객행동을 전환으로 정의한다. 하지만 이도 불완전하다. 상담신청을 하지 않고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다.

* 커뮤니티 : 커뮤니티와 같은 서비스는 보통 무료로 운영이 된다. 유료 서비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유료로 전환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광고를 통한 성과로서 결제를 전환으로 정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커뮤니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회원 확보에 있다고 할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을 전환으로 정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모바일 앱 : 커뮤니티와 그 속성이 거의 유사하다. 다만 회원가입보다는 앱을 설치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아 전환으로 정의한다.

 

 

 

# 위 내용에 대해 질문하려면 :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 5시간의 교육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찰하세요 : http://www.i-boss.co.kr/ab-goods-241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신용성

03. 081,83813

신용성

03. 081,34910

신용성

03. 061,3779

신용성

03. 061,1578

신용성

03. 069237

신용성

03. 069086

신용성

03. 069818

신용성

03. 061,0269

신용성

03. 069009

신용성

03. 069897

신용성

03. 061,0197

신용성

03. 051,5777

신용성

03. 051,23713

신용성

03. 051,43314

리얼포스1977

03. 031,3981

신용성

02. 281,28922

신용성

02. 281,30220

신용성

02. 251,82932

블루마시티

02. 252,2980

신용성

02. 252,00429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