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뉴욕 애드버타이징 위크(이하 애드위크) 컨퍼런스에서는 광고 업계의 가장 큰 동향을 다루었는데, AI가 가장 큰 화두 중 하나였다. 작년에도 AI가 대세였지만, 그 이후로 AI는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해 왔다. 광고주간의 대화와 주제는 이러한 진화를 반영하듯 참신함보다는 뉘앙스가 강조되었고, 전통적인 브랜드부터 광고회사, AI 분야의 새로운 플레이어에 이르기까지새로운 도구가 소개됐다.
마케터들은 AI가 성숙했다고 주장하지만, 애드위크에 참석한 몇몇 사례는 여전히 과장된 과대 광고가 만연해 있음을 시사했다. 펜 디스트릭트의 참석자들은 “AI 기반”을 자랑하는 간판들을 마주해야 했다. 애드에이지는 올해 뉴욕 애드위크에서 AI가 광고계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남용되고, 고민되고 있는지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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