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지출, 다운로드 수, iOS와 구글 플레이 비교와 인사이트 등을 포함한 ‘2024년 2분기 디지털 시장 지수’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4년 2분기 iOS와 구글 플레이에서 전 세계 소비자가 지출한 금액은 360억달러를 넘겼다. 이는 2023년 2분기 대비 11.7%, 2024년 1분기 대비 소폭 증가한 수치로, 지난 한 해 동안 견실한 성장세를 보였다.
앱은 전년 대비 22% 성장하며 모바일에서 소비자 지출 성장을 주도했다. 2024년 2분기 소비자 지출의 46%가 비게임 앱에서 발생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비게임 앱의 수익은 곧 모바일 게임 수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24년 2분기에 4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기록하고 2021년에 기록한 최고치를 회복하려 함에 따라 완만한 플러스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