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효과 전문기관인 WARC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광고 지출은 10.5% 성장하여 총 1조 7,700억 달러로 2021년 포스트 코로나 회복(전년 대비 +27.9%)을 무시할 경우 6년 만에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5년(+7.2%)과 2026년(+7.0%)에도 광고 지출이 증가하여 글로벌 광고 시장은 1조 2,3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광고 투자는 지난 10년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2014년 이후 세계 경제 성장률보다 2.8배 더 빠르게 성장했다. 메타, 아마존, 알파벳 등 세 개의 기업이 이 증가세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 세 기업은 올해 전체 광고 지출의 43.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에는 46% 이상의 점유율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