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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6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정위, 가짜 후기뒷광고 한 대행사 2곳 적발 외

2024.07.26 08:00

막내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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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정위, 가짜 후기·뒷광고 한 대행사 2곳 적발

인플루언서를 모집해 SNS에 거짓 후기를 쓰게 하거나 광고라고 알리지 않은 광고대행사 마켓잇, 플로우마케팅 2곳에 시정명령과 과징금이 부과됐다. 해당 대행사를 통해 모집된 인플루언서들은 상품을 직접 사용하지도 않고 미리 작성해 준 광고 원고를 마치 체험 후기인 것처럼 그대로 게시했다.

 


 

2. 티몬·위메프에 억대 미수금 묶인 PC 업계 '전전긍긍'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를 촉발한 티몬·위메프에서 PC와 노트북, 스마트폰과 PC 부품 등을 판매한 국내 유통업체 미지급금 규모가 수백억 원에 이른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업체별 미지급금 규모는 최소 10억원 대에서 많게는 100억 원대를 넘어서는 것으로 전해진다.

 


 

3. 주식 리딩방 발각되면 영구 퇴출

카카오가 유·무료와 관계없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하는 모든 '투자 리딩방'을 금지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운영정책을 개정해 주식·암호화폐·부동산 등 투자자산 관련 모든 리딩방의 생성·운영·홍보 행위 등을 제재한다.

 


 

4. 알리, 개인정보법 어겨 과징금 20억 부과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우리나라 정부로부터 과징금 19억 7800만원과 과태로 780만원, 시정명령 및 개선권고를 받았다. 테무의 경우 사실관계 추가 확인 및 자료제출 보완요구 등을 거쳐 추후 심의할 계획이다.

 


 

5. 유튜브 광고 수익 전년대비 13% 증가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수익은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상승세를 보였으며 그중에서도 유튜브 부문 광고 수익은 847억 4,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3.5% 증가했다.

 


 

6. 포털 다음 날씨 서비스 새 단장

다음이 다양한 날씨 정보를 한데 모은 날씨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존 다음 첫 화면과 통합검색을 통해 날씨 정보를 제공하던 것을 넘어, 날씨 전용 페이지를 구축해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재난재해 발생 시 별도 탭도 열어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정보를 한층 강화한다.

 


 

7. 유통업계, 핸디푸드 인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핸드푸드가 인기다. 특별한 조리를 하지 않고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이나 야외에서 즐기기 좋다는 게 장점이며, 특히 더운 날씨에 간편하게 꺼내 손에 들고 즐길 수 있어 핸드푸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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