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식품 맘카페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3가지

2024.07.31 09:30

캡케팅

조회수 427

댓글 2

안녕하세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번에는 식품 카테고리의 카페 바이럴 꿀팁 3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바이럴 마케팅이 뭔지 알고계신가요? 


바이럴 마케팅이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처럼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마케팅 전략중에 하나인데요

 SNS, 카페, 블로그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30-40대가 주 타겟인 맘카페 바이럴 꿀팁 3가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실제 활성화된 카페인지 확인하기

아무리 회원수가 많은 카페여도, 실제로 활동하는 회원수는 100명도 안되는 곳이 있다는거 알고계신가요?

인스타그램 같은곳 보면 팔로워를 구매해서 있어보이게 만드는 가짜 인플루언서가 있는것처럼,

카페 또한 실제 사용자는 별로 없고, 가입자수만 많은 곳들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시려면 크게 2가지를 확인해주시면되는데요


1) 카페 조회멤버수 정보 확인

네이버 카페 -> 카페정보 -> 조회 멤버수를 확인해주시면됩니다.

최소 200 이상은 되야 조금이라도 활성화 되어있는 카페이니 꼭 체크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실제 게시판 조회수 확인

게시판에보면 사람들이 글을 올리는게 보이는데요

이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글을 올리는지, 조회수는 어떤지, 댓글반응은 어떤지

전체적으로 보시고 판단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자연스러운 침투 하기

맘카페 바이럴을 진행하실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광고 티 안나는 '자연스러움'입니다

지역마다 특성이 있듯이 맘카페도 카페마다 분위기라는게 있는데요

게시판의 글들을 쭉 확인해주면서 어떤 주제로 얘기를 하는지, 어떤 주제가 인기가 많은지 확인을하시고

그 카페의 분위기에 맞게 바이럴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꿀팁은 딱! 봐도 조회수 높은 글들을 보며, 그 글들의 제목을 벤치마킹하는게 좋습니다



3. 댓글까지 기획하기

카페 글을 작성한 목적은 바로 자사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함임을 잊지 마셔야하는데요

글을 게시한 후에는 해당 글에 자연스럽게 댓글을 달면서 분위기를 조성하는게 좋습니다

예들을어 먹음직 스러운 음식사진을 올리면


'맛있어 보여요~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이런식으로 첫댓글에 써 놓으시는거죠 


댓글까지 완벽하게 기획하셔야 하나의 바이럴 소재가 완성되는것이니 

꼭 3가지 팁 이용하셔서 바이럴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바이럴 진행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기획을해야할지, 어떤식으로 진행해야할지 감이 안잡힌다

하시는 분들은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