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정보량과 전환율의 관계

2012.04.12 17:15

전옥철

조회수 5,302

댓글 5

저는 가끔 네이버등에서 특정한 내용을 검색하고자 했는데..

내가 생각하지 않았던 엉뚱한 정보가 눈에 띄어서..그것을 크릭하다가..

엉뚱한 짓을 하고 있는 나를 가끔 발견합니다...


예를 들자면...

마케팅사이트이란 것을 검색했는데...

(내가 원하는것은 아이보스같은 관련 싸이트를 찾는것)

어떤 뉴스가 검색되어..순간적으로 호기슴으로 크릭하고....

그 뉴스를 보다가 또 옆에 이쁜 베너가 있어서 한번더 크릭하고..ㅠ.ㅠ


본론은...

쇼핑몰에서 상품검색시...

상품검색결과이외에 다른 컨텐츠를 검색으로 보여주는것이

고객의 주문에 어떤 영향을 줄까?? 하는 생각입니다

상품구매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어서 구매에 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반대로 위의 경우처럼 구매할 구객의 시선을 엉뚱한곳으로 보내서

구매의사를 방해할수도 있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래에제는 장보고몰의 실예입니다...

장보고보스가 관련 내용을 보여주어서 그동안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라서

여러 보스님의 경험과 생각을 듣고 싶네요


http://www.e-jangbogo.com/shop/search2.php?sfl=wr_subject%7C%7Cwr_content&sop=and&stx=&search_flag=%BB%F3%C7%B0&search_str=%BB%F5%BF%EC


이 검색결과에서 상품이 나오고 그 아래에 나오는 레시피정보를 말하는것임

레시피 내용을 보니..재미있어서..물건 살 생각을 잊어버릴수도..^^

웹사이트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