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음식점 플레이스 SEO 세팅, 최종 비법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2024.07.31 18:28

우강마케팅2

조회수 4,275

댓글 1

반갑습니다.

마케팅을 가장 이해하기 쉽게 도와드리는 우강 마케팅입니다.



음식점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게 있을까요?

입지(상권), 메뉴, 인테리어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하나 안 중요한 게 없을 정도인데요.


그렇다면 온라인에서는 어떤 걸 중요하게 봐야 할까요?

이것을 위 3가지로 대입해서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1. 입지 = 홍보할 장소 Ex) 네이버, 인스타그램, 구글, 페이스북, 당근 마켓

2. 메뉴 = 소구점 Ex) 우리 매장은 방문하시면 사이드를 하나 더 드립니다. , 우리 매장은 교차 숙성을 통해 최고의 삼겹살을 제공합니다.

3. 인테리어 = 네이버 플레이스를 얼마나 잘 꾸몄느냐(SEO), 인스타그램 피드를 얼마나 잘 꾸몄느냐, 당근 마켓 프로필은 어떻게 하고 있느냐.


정도로 정리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이렇게 이야기해 드리면 조금 이해가 더 쉬울 것 같아서

3가지 정보를 동일선상에 두고 설명해 보았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은

홍보할 장소, 소구점 그리고 얼마나 잘 보여줄 수 있느냐인데요.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어떻게 꾸며야 많은 사람들이 보고

본 사람들 중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실제 유입으로 이뤄지게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SEO가 어떤 건가요?)))


SEO는 사실 예전부터 있던 말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라 하여 블로그를 쓸 때도 사용하고

홈페이지를 만들 때도 사용하는 것이 SEO인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검색에 더 용이하도록 내부를 네이버에 혹은 구글에 맞게

최적화하여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더 깊게 들어가면 내용이 깊어지고 어려워지니 오늘은 플레이스에만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란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란 바로

네이버가 인식을 했을 때 얼마나 진정성 있고, 신뢰도가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내가 목표로 하는 키워드를 내 업종과 맞게

설명에 추가하여 검색을 더 용이하게 하고, 이 점수를 네이버 프로그램이 측정하여

검색 순위에 더 높은 자리에 위치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인데요.

실제로 SEO 하나만으로 지역 키워드 1등을 유지하는 고객님들도 많습니다.


'달서구 진천동에 있는 고깃집'을 예로 들자면 저는 이렇게 설명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달서구에서 가장 전문성 있는 숙성 삼겹살', '진천역 5분 거리 단체 모임 가능', '지금 방문하시면 사이드를 하나 더 드립니다.'

고객의 이목을 잡는 포인트를 추가한 것인데요, 이곳엔 키워드도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달서구 + 삼겹살, 진천역 + 단체 모임 키워드를 추가하고,

방문 시에는 사이드를 하나 더 드린다는 홍보성 멘트까지 추가하여

고객이 짧은 시간 설명을 보더라도 한 번쯤 오게 만드는 것인데요.


이 부분에서 목표 키워드를 잡음과 더불어 자세한 위치 설명으로 신뢰도까지 얻어 가는 방법입니다.


이것을 2000자 이내로 풀어내면 더할 나위 없는 플레이스 최적화가 되는 것입니다.

진천동 고깃집을 전체적으로 풀어보자면

1. 업체 소개

2. 고기 숙성

3. 메뉴 설명

4. 테이블 수 + 단체 가능

5. 자세한 위치+주차 유무

정도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방법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하시고, 키워드 사운드, 블랙 키위와 같은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10개 정도 추려 줍니다.

그 후 5개를 메인 키워드로 선정하고, 네이버 플레이스를 등록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하고 나면 업체명과 위치를 입력하고

설명과 키워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분석 사이트에서 추려낸 메인 키워드 5개를 입력하는 것인데요.


플레이스는 지역 위치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키워드에 지역명을 넣는 것은 키워드 자리 하나를 버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굳이 지역명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이후 메뉴 등록과 찾아오시는 길, 주차 유무 등 매장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면 끝이 납니다.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 검색 시 노출되기 시작하는데요.

이다음이 중요한 꿀팁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는 새로 오픈이라는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게 있습니다.

개업 90일 이내의 플레이스에 설정할 수 있고

운영 도구에서 새로 오픈했어요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새로 오픈한 플레이스는 기존에 오픈되어 있는 플레이스보다

훨씬 가점이 많으니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고 쉽게

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세팅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이대로만 따라 하셔도 충분하지만 모르는 게 있을 경우 언제든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레이스마케팅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