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RM 담당자를 위한 카카오 친구톡 전환율 높이는 발송법

2024.07.26 15:19

김매니저

조회수 5,889

댓글 0



CRM 담당자 여러분, 친구톡 발송 조건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나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세그먼트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다양한 캠페인을 시도해 보세요. 효과적인 친구톡 발송을 통해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인 친구톡 발송 조건

1. 장바구니 담은 상품 또는 금액대별 쿠폰 제공 (예: 30만원 이상 / 50만원 이상 또는 특정 상품을 담았을 시)

2. 구매를 시작했으나 완료하지 않은 사람 대상 쿠폰 제공 (예: 무료배송 쿠폰 등)

3. 무료배송 구간 활용 (얼마 더 구매하면 무료배송이라는 메시지 전송)

4. 체류 시간이 긴 사람에게 시크릿 쿠폰 발송


추가 기본 세팅

1. 첫 방문 미구매자 : 회원가입 유도

2. 첫 구매 완료자 : 재구매 주기 패턴에 따라 제품 소진 시점에 재구매 쿠폰 제공 (시즌성 상품의 경우도 포함)

3. 플친 유도 : CRM 문자보다는 친구톡이 더 저렴하므로, 플친 가입 시 할인 쿠폰 제공 (이 방법도 효과적)

4. 방문일로부터 1일 이내 미구매자 : 이탈 시 재방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 쿠폰이나 쿠폰 만료 안내 등 혜택을 강조


추가로 시도한 방법

1. 화이트 고객 첫 방문 미구매 고객 대상 캠페인

2. 구매 가능성이 있는 미구매 고객 대상 캠페인

3.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구매 가능성 점수 50점 이상) 대상 캠페인

4. 6개월간 구매한 고객 / 구매 횟수 10회 이상 대상 캠페인

5. 1주일 이내 미구매 화이트 고객 대상 캠페인

6. 3일 이내 재방문 타겟(구매 점수 50~100, 구매 금액 1만원 이상)

7. 첫 구매 후 이탈 예정인 고객 대상 캠페인

8. 7일 이내에 구매한 고객 대상 캠페인

9. 재방문 100일 이내 구매 고객(1회 1만원 이상, 구매 가능성 점수 50~100) 대상 캠페인

10.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구매 가능성 점수 25점 이상) 대상 캠페인

11. 최근 회원가입한 미구매 고객 대상 캠페인

12. 구매 가능성이 있는 미구매 고객 대상 캠페인

* 아이보스 인하우스 마케팅 단톡방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친구톡 발송 조건 중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아이보스 단톡은

현재 76,113명이 이 정보 교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같은 업종에 계신 분들과 오픈채팅으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보세요! 정보 공유부터 인맥 형성까지,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금 바로 무료로 참여하세요 > https://www.i-boss.co.kr/ab-5151



친구톡을 아직 모르시는 분을 위해


친구톡은 
1. 수신자 입장에서는 일반 광고 메시지와 차이가 없음.

2. 카카오톡 채널을 맺은 이용자 대상으로만 광고성 메시지 발송 가능.

3. 전화번호 정보로 발송되며, 광고성 메시지 발송 시 명시사항 표시와 야간 발송 제한 필요.


(* 비즈니스 가이드 :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bizmessage/notice-friend)


친구톡 시작하기

1. 카카오톡 채널 개설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개설 신청 가능.

2. 알림톡, 친구톡 공식딜러사 문의

- 공식딜러사를 통해 진행 가능, 서비스 제공 범위와 발송 단가 등 계약 조건 상이.


3. 친구톡 발송 가이드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법률 등 준수 필요.

- 광고성 메시지의 경우, 메시지 맨 앞에 (광고) 표시 및 수신거부 방식 표시.

- 야간 발송 제한 시간: 20:50 ~ 익일 08:00.

- 청소년 유해 업종 및 콘텐츠는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만 발송 가능.


4. 친구톡 메시지 형태 및 제작 가이드

- 텍스트형: 1,000자 텍스트 + 링크버튼 최대 5개.

- 이미지형: 400자 텍스트 + 이미지 1장 + 링크버튼 최대 5개.

- 와이드형: 76자 텍스트 + 이미지 1장 + 링크 버튼 1개.

- 와이드 아이템리스트형: 25자 텍스트 + 이미지 3~4개 + 링크 버튼 최대 2개.

- 캐러셀피드형 : 20자 제목 + 180자 문구 + 이미지 + 링크 버튼 2개, 아이템 최대 10개.

- 프리미엄 동영상형**: 20자 헤더 + 76자 문구 + 카카오TV 영상 1개 + 링크 버튼 1개.

- 커머스형: 20자 제목 + 34자 부가정보 + 링크 버튼 최대 2개.

- 캐러셀 커머스형: 30자 제목 + 34자 부가정보 + 링크 버튼 최대 2개, 아이템 최대 10개.


5. 카카오톡 채널로 발송되는 메시지 별 차이

1. 카카오모먼트 및 채널 관리자센터: 별도 시스템 구축 필요 없으며, 주어진 기능만 사용 가능.

2. 알림톡 및 친구톡: 비즈메시지 API 활용, 맞춤형 발송 기능 구현 가능, 별도 발송 시스템 개발 필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관계

- CRM 마케팅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지표 10가지

crm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