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홈쇼핑 홍보하면 홈쇼핑모아! 홈쇼핑모아 활용 광고 TOP 4

2024.07.22 16:07

라방바데이터랩

조회수 4,391

댓글 0

2주 전 애즈순 광고팀은 홈쇼핑 방송 홍보를 놓고 고민하고 있을 수많은 홍보/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해 ‘홈쇼핑 사전 홍보를 위한 광고 TOP4'를 정리했다. 해당 컨텐츠는 여러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통합 조회수 6천을 넘기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관심과 함께 다수의 피드백이 애즈순으로 접수되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를 주제로 다루려 한다.

 

 

‘홈쇼핑모아’는 홈쇼핑 편성표, 방송 알림 및 시청 등 기능을 제공하는 홈쇼핑 포털 서비스다. 앱 자체가 홈쇼핑에 특화되어 있다보니 국내 유일의 ‘홈쇼핑 전용 광고 매체’라고 볼 수 있다. 애즈순 광고팀이 이 홈쇼핑모아에서 운영 중인 광고를 랭킹으로 정리해 보았다.

 

 

 

 

 

 

이 집 대표 메뉴,

홈쇼핑모아 생방송 패키지

홈쇼핑모아에서 홈쇼핑 방송 홍보를 고민하고 있는 당신에게 가장 먼저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름대로 생방송을 앞둔 브랜드에게 가장 적합하다. 방송 전부터 고객들의 방송 알림 설정을 유도하고, 생방송 시점에는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을 통해 생방송 시청 수를 극대화한다. 기본 [생방송 패키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팝업 (방송시간), 생방송 1순위 (방송시간), 홈쇼핑모아 미니게임 모아농장 생방송 시청 미션(방송시간), 홈쇼핑모아 미니게임 모아농장 방송 알람 미션(방송전날 1일).

 


 

최근 애즈순 광고팀은 [생방송 패키지]로 홍보를 진행했던 캠페인이 생방송 전후로 트래픽이 확연하게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아래 트래픽 차트 참조). 150만원 예산으로 평균 1만 5천 방송 클릭이 발생했다. 추가적으로 홈쇼핑모아 측에서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아래에 해당하는 방송들이 [생방송 패키지] 활용 시 매진, 완판 등 좋은 매출 성과를 자주 기록했다고 한다.


1. 시즌/계절 상품 : 냉감이불, 가전, 다이어트 관련 등
2. 바이럴이 잘 되어있는 상품 : 미용기기, 로보락 같은 가전제품류
3. 신규 런칭/첫방 상품
4. 지속적으로 판매가 잘 되는 상품 : 여성 의류 및 언더웨어 등
5. 홈쇼핑 생방송 한정 혜택이 강한 상품 : 방송 중, 방송시간 동안 혜택
6. 30 ~ 60대 주부 타겟 상품 :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7. 이너뷰티 : 건강기능식품

 

 

 

 

홈쇼핑 입점 OK! 예정된 방송은 아직이라면,

홈쇼핑모아 브랜드 패키지

홈쇼핑 입점은 되어 있으나, 아직 예정된 방송이 없을 경우 활용 가능한 [브랜드 패키지]다. 브랜딩 소재가 스플래시, 검색창 등에 단독 노출된다. 브랜드 소개 페이지 또는 브랜드에서 진행중인 할인전,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를 홍보하는데 효과적이다. [브랜드 패키지] 구성은 다음과 같다. 상단탭(1일), 아이콘배너(1일), 푸시메시지(3만), 생방송 재핑 광고(1일).

 


 

홈쇼핑모아의 이용자 인구통계를 살펴보면, 20 ~ 60대 여성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해당 집단을 타겟팅하고 있는 브랜드라면 집행을 고려해볼만 하다. 비용은 1일 기준 200만원부터 시작한다. 200만원 예산으로는 2만 5천의 클릭을 예상할 수 있다.

 

 

 

내 스토어/자사몰로 트래픽 유입!

홈쇼핑모아 트래픽 부스터

홈쇼핑에 입점해 있지 않아도 브랜드, 기획전, 프로모션 등을 홍보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자사몰로의 트래픽 유입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다. 팝업, 아이콘 배너, 미션 탭, 생방송 재핑 광고, 푸시메시지(별도).

 


 

예산은 1일 200만원. 평균 1만 2천의 클릭을 기대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광고도 OK

홈쇼핑모아 쇼핑라이브 부스터

기존 홈쇼핑, 생방송 구매에 적극적인 홈쇼핑모아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쇼핑라이브등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홍보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 부스터]는 팝업, 생방송 팝업, 모아농장(알림 설정 및 생방송 시청), 푸시메시지 1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산은 1일 기준 150만원부터. 평균 8천의 클릭을 기대할 수 있다.

 

 

 

홈쇼핑 방송 홍보를 놓고 적절한 매체를 고민 중인 당신이라면 오늘 소개한 홈쇼핑모아 광고 상품들을 참고해보자.

홈쇼핑홈쇼핑광고홈쇼핑홍보TV쇼핑애즈순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방바데이터랩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