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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서는 정육점으로 만드는 필승 전략 - 3 [ 억대 정육점의 비밀 ]

2024.07.09 15:33

근육돌이

조회수 726

댓글 3

안녕하세요.

저는 서초와 강남에서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용훈 대표

님의 인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2탄에 이어

<줄서는 정육점 만드는 5가지 방법> 중

나머지 4-5번 방법과

프로모션을 하더라도

객단가를 지킬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줄서는 정육점 만드는 5가지 방법>

1. 놓치면 손해인 혜택을 기획한다.

2. 하루종일이 아니라,

특정 날짜/시간/선착순 인원수를 정한다.

3. 이 이벤트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알게끔 만든다.

4. 줄선 모습을 최대한 많이 촬영한다.

5. 우리를 알릴 수 있는 모든 곳에 줄 선 모습을 자랑한다.


아직 1,2탄을 못보신 분은

아래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1탄 :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2탄 : https://www.i-boss.co.kr/ab-6141-64414




지난 주말, 정창모에 공유해드린 방법과

100% 동일한 방식으로

서초점 오픈매장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단 하루동안 100명이 넘는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워낙 소득수준이 높은 상권이라

'과연 100원 이벤트가 여기도 먹힐까?' 싶었지만

역대급으로 가장 줄을 길게 선 모습을 보고,

더 확신을 갖고

공유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장 오픈을 앞두고 계신 분들도

1편부터 잘 참고하셔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줄서는 정육점 만드는 5가지 방법>

4. 줄선 모습을 최대한 많이 촬영한다.


이벤트 한다고

설레는 맘으로 고기도 빼놓고,

손질도 미리 해두고,


서비스도 준비하고,

홍보도 짬내서 힘들게 해놓고

손님들이 온 모습을

기록해두지 않는다면...?



손흥민이랑 축구까지 해놓고

자랑할 인증샷 하나 안찍은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남이 찍어줬음 천만 다행이지,

남이 찍어준 어떤 기록도 남아 있지 않다면...?

“나 손흥민이랑 어제 축구했다~~”


“저희 정육점 이벤트해서 손님 100명 넘게 줄섰어요~~”


과연 누가 믿어줄까요?

100마디 말보다 신뢰를 주는건

사진 한장입니다.



그냥 한장 띡-찍는게 아니라.

여러 각도로 사진과 영상 골고루

미친듯이 찍어둡니다.




2명이 일하는 매장이라면,

손님 쳐내는 속도가 떨어지더라도

1명이 안에서 응대하고

1명은 나가서 사진 찍는 역할을

메인으로 잡아야 합니다.

그정도로 중요합니다.


그럼 1인 매장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가장 좋은 건

가족이나 친구에게

그시간에만 와서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는 것이지만,


그 상황도 여의치 않다면...

cctv 영상이라도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외부 간판이 함께 걸리게끔

촬영한 사진이 가장 효과가 좋으니

알바를 구해서라도

사진을 확보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5. 우리를 알릴 수 있는 모든 곳에 줄 선 모습을 자랑한다.

사람들에게

"저 정육점 가봐야겠다"

확신을 주는건

제품 사진보다

줄 선 사진이 더 효과적입니다.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곳이면

진짜 맛있나보네”


사람은 본능적으로

군중심리를 따르게 돼있거든요.



줄 선 사진 한 장은

<저 정육점을 갔다가 실패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저희가 줄 선 모습을 자랑한

네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은 선택이지만

1,2,4는 필수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 사진 - 필수


3은 선택이지만

1,2,4는 필수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 사진 - 필수



2)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 콘텐츠 - 필수




3) 뉴스 기사 배포 - 선택


4) 홍보 문자 사진으로 활용 - 필수

자랑할 수 있는 모든 곳에 자랑합니다.


이 네가지 외에도

자랑할곳이 또 생각났다면,

주저없이 자랑해주세요.


네이버 밴드, 카톡 채팅방 등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줄서는 정육점' 이벤트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닙니다.


줄선 모습을 지나가던 사람이 보고

다음에 방문 해보고,


줄선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와있는 걸 보고

dm이나 네이버 톡톡으로 주문 해보고,


한번 방문해서 먹어본 손님이

명절에 선물세트도 주문하고,


또다른 신규고객과 재주문으로 이어지도록

길을 만들어놔야 합니다.


단 한시간 진행한 이벤트가

여러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정육점의 운명을 바꾸게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프로모션을 하더라도 객단가를 지킬 수 있는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프로모션을 하더라도 객단가를 지킬 수 있는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사르르꽃등심 100원 이벤트를 할 때,

한가지 이벤트를 추가로 함께 열었습니다.



미끼상품으로 100원 이벤트를 하더라도,

꼭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테스트해본 결과,

<5만원 이상 구매시 한불 증정>

이벤트를 함께 했을때와

100원 이벤트만 단독으로 했을때의 객단가는

2배 차이가 났습니다.


평상시의 마진,

100원 이벤트&5만원 이상 구매시 한불 증정 이벤트를

함께 했을 때의 마진을 비교해보고


평상시 마진의 1/3 수준은 된다면?

꼭 한번 진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딱 하루만 투자해도

 <줄서는 정육점>의 사진과 이미지는

평생 남습니다.


존경하는 오프라인 비지니스를 하시는 모든분들!

모두 건승하고 초대박 나시길

응원하고 기도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희는 나이/성별/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직원들을 뽑을때 정육점에서 일하는게

부모님들의 반대를 꺾어야 되는 일이 아니라,

정육점에서 일하는게

자랑이 되는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정육점 수억 칼럼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https://www.i-boss.co.kr/ab-6141-63739


정육점 수억 칼럼 5탄 충성고객 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56


정육점 수억 칼럼 6탄 0원으로 단골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71


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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