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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광고 픽셀이 무엇인가? 그걸 왜 설치해야 할까?

2024.06.04 15:45

집중케어마케팅

조회수 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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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집중케어마케팅의 마케터H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이하 메타광고) 공부를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픽셀' 이실 겁니다.

픽셀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왜 이걸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하는 걸까요?

오늘은 이 궁금증에 대해 해결해 보겠습니다.


메타광고 픽셀, 도대체 무엇일까?

픽셀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드러나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여러 행동을 관찰하기 위한 '추적 명령 스크립트 코드'를 가리킵니다.

메타광고 픽셀은 크게 3가지 용도를 갖고 있습니다.


1.메타광고 성과 추적

2.방문 고객 행동에 따라 맞춤 타겟 만들기

3.전환 광고의 최적화를 유도하는 도구


이 3가지 용도에 맞게 활용하게 되면

메타광고의 효과는 극대화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타광고 픽셀 설치를 반드시 해야 하겠죠.


메타광고 성과 추적

메타광고는 보통 노출, 랜딩 페이지 유입을 위한 클릭, 상품 구매 등의 전환

광고로 크게 나뉩니다.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보였는지 추적해 볼 수 있으면

메타광고가 광고 목적에 얼마나 기대했던 행동을 유발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방문 고객 행동에 따라 맞춤 타겟 만들기

웹사이트에 추적 픽셀을 심어두고

방문자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해 보면

방문자가 어떤 상품에 관심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상품 조회 후 장바구니에 담았는지,

최종 결제는 했는지 등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이죠.

특히 페이스북 사용자인 경우에는 보통 로그인된 상태로

이런 활동을 하기 때문에 이런 특정 행동을 한 사람들을 묶어서

'맞춤 타겟'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맞춤 타겟'을 만들어서 이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키면

광고가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겠죠?


​전환 광고의 최적화를 유도하는 도구

메타광고는 광고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주가 설정한 최적화 조건에 따라 기대하는 행동을

가장 잘 하는 사람들을 학습해 '머신러닝 기법'으로 잠재 고객을 찾아냅니다.

일정 기간 학습을 반복하는 동안 기대 행동을 일으키는

타겟의 특성을 파악해 내는 것이죠.

그리고 해당 잠재 고객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해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이것을 '광고 최적화'라고 칭합니다.

광고 최적화를 통해서 광고비를 절감하고

광고 효율은 높일 수 있어 필수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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