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스토어들이 다양한 디지털 광고 채널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을 열심히 하는 이유,
웹사이트에 시즌별 이벤트 팝업 배너를 게시하는 이유,
고객들에게 꾸준히 광고성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
이 모든 일련의 활동의 중심에는 '매출 향상'이라는 목표가 공통적으로 존재합니다. 내 고객과 내 자사몰의 상품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마케팅 성과는 저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 이커머스 시장에서 기존 고객을 진성고객으로, 동시에 신규 고객이 구매하게 하기 위해 데이터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내 자사몰 상품을 보기 위해 검색엔진에서 사용한 검색어와 검색어별 구매까지의 전환 데이터에서 고객의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의 네이버 검색 광고에도 이들 검색어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고객이 검색엔진에서 입력한 상품과 동일한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들을 그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오자마자, 랜딩페이지에서 바로 보여줄 수 있다면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유입 후 어떤 상품에 관심을 가졌고 구매를 망설였는지 등 상품의 퍼포먼스 데이터를 통해 마케터는 온라인 광고에 노출할 상품을 좀 더 명확하게 추출해 낼 수 있고, MD는 사이트의 상품 진열을 신속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데이터와 유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매출로 전환할 수 있는 비지니스 기회를 확보해 보세요.
**데모 사이트(아래 링크)에서 무료 체험 해 보실 수 있어요. 링크 클릭 후, '데모 계정 로그인' 버튼 클릭해 주세요. 왼쪽 메뉴에 상품리포트와 유입리포트가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내 자사몰 상품의 리뷰 데이터를 매출 상승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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