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일까지 대표님이 알아오시라는 것이 있어서, 아이보스 Q&A와 네이버 지식IN에 글을 올렸으나, 답변이 없어서 여기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내용이 긴 점 양해 부탁 드리고, 꼭 궁금한 점에 답변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상황
일 예산 : 1만원
캠페인 A : 직장인들의 중고거래 앱 홍보로 직장인, 중고거래를 타게팅 중.
캠페인 B : 아웃도어 굿즈 무료 나눔으로, 등산이나 캠핑 등의 아웃도어를 타게팅 중.
*질문
1. 일 예산 1만원을 구글에 분배를 하라는 지시가 있는데, 안 그래도 예산이 낮은 만큼 유입량이 적은 상태입니다. 구글에 예산을 분배할 경우 유입량이 더욱 낮아져서 쌓을 수 있는 모수도 적어지지 않을까요?
2. 캠페인 A와 B가 타게팅과 필요한 모수가 전혀 다른 상태이며, 예산이 낮아서 하나를 광고 집행 시 하나를 OFF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이 광고가 끊기지 않게, 캠페인을 OFF하지 말고 하나의 캠페인에 중고거래 앱 홍보와
아웃도어 굿즈로 두 개의 그룹을 만들어 광고를 집행하라고 하시는데요.
설정한 타겟, 필요한 모수가 전혀 다른데도 하나의 캠페인에 두개의 그룹을 계속 광고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지금까지처럼 두 개의 캠페인으로 나누어서 상황에 맞게 하나의 광고를 진행 시,
하나의 광고를 OFF하는 것이 맞을까요..?
대표님이 내일까지 알아내서 내일 오전 중에 별도 리포트를 작성해 놓으라고 하시는데, 사수도 없고 질문에 대한 답변도 못 받아서 이렇게 긴 글을 질문 올리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해결 방안을 못 알아내면 정말 크게 혼날 것 같은데, 마케팅 선배님들.. 아시는 분들은 꼭 답변해주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