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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09 14:58

플라톤마케터

조회수 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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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것을 안다고 하고,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아는 것이다

-공자-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쏙쏙 뽑아 전달해 드리는 플라톤마케팅의 BELLA 입니다.

혹시 원장님 중 [메타인지 학습법]으로 공부하셨던 분 계시나요?


여기서 말하는 메타인지란 발달 심리학자인 존 풀 라벨(J. H. Flavell)이 창안한 용어인데요. 쉽게 말해 '자기성찰 능력'입니다.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분별하고, 스스로 깨닫고 해결하는 힘을 뜻하죠.


메타인지는 삶을 살아갈수록, 정말 필요한 능력이라 생각되는데요.

특히 개원을 앞둔 예비 원장님일수록, 이러한 [메타인지] 능력은 필수입니다.

원장님이 어떻게 판단하고 선택하느냐에 따라 [병원의 운명]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블로그마케팅 협업 후 좋은 결과를 이뤄내신 원장님 대부분 메타인지가 뛰어나신 분들이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뛰어난 메타인지로 성공한 원장님 특징 3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꼭 끝까지 읽으셔서 제대로 된 인사이트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뛰어난 메타인지로 성공한 원장님 특징 3가지


첫 번째, 오픈 마인드입니다

상담하다 보면, 크게 2가지 유형으로 나뉘시더라고요.


1) 치료만 잘하면 되지 유형

2) (유튜브든, 블로그든) 할 수 있는 건 해보자, 유형


메타인지가 뛰어난 분들은 어디에 해당할까요? 예상하셨겠지만 2번입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가치관의 차이입니다. 생명과 직결된 직업인데 '블로그마케팅'과 접목하는 것 자체가 불편한 분들도 계실 거예요.


단, [개업한 지 1년이 넘어도 수익이 나지 않는 개원의가 많은 현실]에서 진료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개업 후 생각보다 힘든 상황을 맞이할 수 있어요.


사실 조금의 편견만 내려놓고 보면, 마케팅은 어떤 분야든 필수입니다. 그것이 '의료'라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메타인지가 뛰어난 분들은 이러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유튜브든 블로그마케팅이든 '무엇이든 해보겠다'라는 마인드가 강하셨어요.


의사로서 체면을 생각하기보단, 내 식구들 먼저 살리자는 유연한 마인드를 가진 분들이었죠. 목표가 명확하다 보니 결과도 좋았습니다.



두 번째, 포지셔닝을 잘합니다


뛰어난 메타인지로 성공한 원장님 특징 2번째, 포지셔닝을 잘한다는 겁니다.



S 의원: 난치 피부 한의원으로 브랜딩, 8개월 만에 신환율 5배 상승,

최상위 5% 블로그, 40-> 120평 확장 이전 준비

M 의원: 탈모 한의원으로 브랜딩,

5개월 만에 신환율 2.5배 증가, 매출 30% 상승

C 의원: 귀 질환 한의원으로 브랜딩,

4개월 만에 블로그 지수 준 최 5로 상승, 건강/의학 부문 상위 30% 달성



3곳 모두 플라톤과 협업한 병의원인데요. 원장님만의 주력 분야를 살려 브랜딩 했더니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루셨지요. 메타인지가 뛰어난 원장님들은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뚝심 있게 포지셔닝 해나간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 네이버를 '잘' 활용합니다





뛰어난 메타인지로 성공한 원장님 특징 3번째, 네이버를 잘 활용합니다.


간혹 네이버라 하면 '이제 한물간 거 아닌가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 또한 편견입니다. 2024년 검색엔진 조사에 의하면, 1위는 여전히 네이버(55.54%)입니다.


즉, 한국 사람 반 이상이 네이버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것이죠. 특히 원장님들 대부분이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을 하셨는데요. 온라인 고객들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찾은 근거리 병원 1~2개 중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도 [필수]로 하셨는데요. 특히 후발주자일수록 네이버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셨죠. 그 이유는 네이버가 후발주자에게 유리한 시스템으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예로,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달리 선발주자가 유리한 플랫폼입니다. 상위 콘텐츠가 한번 올라가면 오랫동안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반면 네이버는 티스토리와 달리 '콘텐츠의 최신성'을 반영합니다. 물론 네이버도 지수가 높은 블로그 글이 검색 노출이 잘 되긴 하지만, 그 유지 기간은 티스토리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즉, '카더라'에 흔들리지 않고, 본'질을 파악해 실천하는 분들이 결과도 좋았습니다.




혹시 여기까지 읽고 막막한 감정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실력 있는 대행사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비용은 들지만, 블로그마케팅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지 배우는 계기가 될 테니까요. 단, 일회성 광고나 대량 검색 노출만을 강조하는 회사보단 좀 더 장기적인 관점으로 브랜딩 하는 회사를 택해야 합니다.


특히, 이 3가지는 눈여겨보세요.


1) 원장님만의 진료 철학이나 스토리를 잘 녹여 브랜딩 하는지

2)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가졌는지

3) 의료법을 바탕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는지


고민 끝에 이 3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대행사를 만났다면, 믿고 맡겨 보시길 바랍니다. 브랜딩은 기본적으로 장기전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을 들여 진정성 있게 블로그마케팅하는 자만이 웃을 수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오늘은 뛰어난 메타인지로 성공한 원장님 특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크게 3가지입니다.


1) 오픈 마인드(열린 자세로 무엇이든 도전하기)

2) 나만의 분야를 차별화 (포지셔닝 차별화하기)

3) 플랫폼 활용해 신환율 올리기 (네이버 활용하기)


메타인지의 핵심은 '겸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가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할 때 비로소 변화가 시작되는 것처럼요.



원장님의 성공을 응원하는 플라톤의 BELLA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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