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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26 17:24

라방바데이터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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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라방보고 적립, 데이터로 보는 광고 효과

 


애즈순 광고팀은 지난 6월 28일, 라이브커머스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광고 TOP5 컨텐츠를 통해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상품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상품의 효과를 데이터로 보여드리려 합니다. 2월 말 런칭 이후 지금까지 집행되었던 캠페인의 평균 실적을 지금 확인해 보시죠.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캠페인 평균 성과

평균 노출 수 184,067회

평균 알림신청 수 23,267회

평균 시청클릭 수 17,043회

평균 알림+시청클릭 수 16,448회

* 2024년 06월 기준

 

상품 런칭 시점인 2월 대비 평균 노출수 124%, 평균 알림신청 수 105%, 평균 시청클릭 수는 96% 성장했습니다. 알림신청 후 시청클릭까지 완료한 비율은 70.8%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이 집행되었던 카테고리는 가전과 식품이었습니다. 식품 중에는 건강기능식품의 광고 집행이 다수 있었습니다. 특이 업종의 광고 집행으로는 금융과 부동산이 있었습니다.

 

 

 

 

‘KB페이 라방보고 적립’ 광고 효율

PV전환율, 상품클릭, 방송참여(채팅+좋아요)에 적극적인 유저들이 이용하는 ‘라방보고 적립’.  시청 클릭 후 방송으로 유입되는 PV 전환율은 91.55%를 기록했습니다. 방송 중 구매관여도를 보여주는 상품클릭율은 0.55%를 보였습니다. 이는 기타 트래픽 매체의 평균인 0.34%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방송 중 채팅+좋아요 등으로 반응하는 유저들의 비율인 방송참여율은 7.37%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타 트래픽 매체의 평균인 1.79%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보면, 상품클릭율은 출산/육아 카테고리가 가장 높았고 방송참여율은 여행/생활편의가 가장 높았습니다.

 

 

 

 

<KB페이 라방보고 적립>은 신한SOL페이의 <라방플러스>와 마찬가지로 구매력이 검증된 KB국민 신용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방송을 노출하고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30만원으로 약 1만명의 시청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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