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8.11 20:15

캡케팅

조회수 1,375

댓글 1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중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1. 브랜드 검색광고란?

소비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2939013384_1722773003.4783.png


아디다스로 예를 들자면, 검색시 맨 상단에 나오는 빨간색 네모박스가 바로 브랜드 검색광고 영역입니다.

브랜드 검색시 단 1개의 단독 광고로 노출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2. 브랜드 검색광고를 왜 해야할까?

인스타, 구글, 네이버 배너광고, 네트워크 배너, 유튜브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를 하게되면,

소비자는 브랜드 or 브랜드 + 제품명 등으로 검색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검색을 했을때 자사 사이트만 노출되는게아닌 다른 사이트들도 노출될 경우,

우리의 고객이 다른  사이트로 이탈될 확률 또한 생기게 되죠


2939013384_1722774866.203.png


아디다스의 경우에도, 파워링크 맨 상단에는 자사몰이 있지만

바로 밑에부터는 각종 유통업계의 사이트가 노출됩니다.


썸네일도 각기 다르기때문에, 아디다스를 검색한 소비자는 썸네일만 보고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다른 사이트를 클릭할 수도 있겠죠?


이처럼 브랜드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라도

어느정도 브랜드 쿼리량이 생기게 된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3.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

브랜드 검색광고는 크게 3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1) 단독노출이 가능하다

2) 경쟁이 없다

3) 브랜딩의 효과를 준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검색했을때 단 하나의 브랜드 검색광고 영역이 제일 상단에 단독 노출되기때문에

경쟁이 없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검색광고의 특징인 '소비자의 니즈'가 합쳐져  고객의 이탈률이 최소화 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죠


예를 들어 메타나 다른 배너광고를 통해 아디다스 가젤의 광고 영상을 본 소비자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아이다스 가젤'이라고 검색한 소비자는 [아디다스]라는 브랜드에대한 인지와 

[가젤]이라는 제품의 구매 니즈가 있기 때문에 최상단에 노출된 브랜드 검색광고를 보고

클릭후  구매까지 하게 될 확률이 높을 겁니다 


2939013384_1722775287.4399.png


또한 썸네일과 타이틀을 통해

소비자에게 원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여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아지게 되지요

 

이처럼 브랜드 검색 광고는 브랜드의 인지도가 커질 수록 

다른 사이트로의 이탈률은 적게 하고. 보다 확실한 구매전환까지 이끌어내기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4. 브랜드 검색광고 노출 위치 및 가격

브랜드 검색광고는 모바일과 PC 각각 따로 구매를 해주셔야하는데요

CPC형태로 과금이 되는게 아니라 상품유형과 광고 노출기간, 광고 키워드 쿼리량에 따라 광고비가 달라집니다!


[상품 유형]


2939013384_1722776502.0408.png


2939013384_1722776514.1272.png



2939013384_1722776524.9034.png


2939013384_1722776535.3845.png


[상품 노출 기간 및 조회수]

상품의 최소 단가는 55만원 부터 시작해서 1,000만원 넘게까지 형성되어있습니다

또한 광고를 집행할 키워드의 전달 30일 간의 조회수를 합산하여 단가가 정해집니다

키워드는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한데, 키워드의 조회수가 높으면 광고비가 더 높아집니다

기간은 7일. 30일, 90일 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검색광고 사이트에서 광고비 등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의 개념과 가격에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렸는데요!

다음번에는 어떻게 셋팅하면 좋을지 셋팅방법에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DOOH애드타입

08. 123,9653

큐레터

08. 125,65010

캡케팅

08. 111,37610

데이즐

08. 111961

김훈입니다

08. 113966

네이버로먹고삼

08. 101,2124

글쓰기반복싫다요

08. 107235

나무늘보유

08. 101551

박기제

08. 103474

헬레나48

08. 092260

리운이

08. 091,7528

지아이코퍼레이션

08. 095503

주식회사애드피디

08. 091,5186

친절한양말

08. 091,0813

지니닷

08. 092160

지아이코퍼레이션

08. 093410

마케터휘연z

08. 092130

erim

08. 091673

유럽셀러

08. 092,0233

나무늘보유

08. 09494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