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사이트검색광고에서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을 기존 스마트스토어에서 모든 쇼핑몰 비즈채널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쇼핑몰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주요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 2024년 8월 7일: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 2024년 8월 22일: 노출 오픈
-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등록 방법
-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하고, 광고그룹에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추가합니다.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
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
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 구체적인 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3. 노출 영역 및 방식
-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에 노출됩니다.
- 쇼핑몰 내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노출됩니다.
4.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
- '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설정한 URL이 아닌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5. 알아두세요
-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원하지 않는 정보는 확장소재 삭제/중지 또는 상품 정보 수정 필요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등록 및 노출 불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https://ads.naver.com/notice/16693?searchValue=&page=1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