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8.06 16:06

집중케어마케팅

조회수 669

댓글 0

안녕하세요 집중케어마케팅의 마케터H입니다.

메타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맞춤 타겟'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죠?

만약 페이스북 맞춤 타겟에 대해서 모르고 계시다면

지금껏 메타광고를 비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계셨던 것입니다.

도대체 맞춤 타겟이 뭐길래?

궁금하시다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메타광고 맞춤 타겟이란?

맞춤 타겟은 영어로는 Custom Audience 입니다.

Audience는 '잠재고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광고 업계에서는 Audience를 광고 노출 대상자라는 의미로 씁니다.

Custom Audience는 광고에 노출되는 대상을

'타겟'으로 삼아 그들을 '잠재고객'으로 만들겠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앞서 페이스북 '픽셀'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픽셀은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는 장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픽셀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페이스북 사용자를 추려내어 만든 사용자 리스트가 '맞춤 타겟'인 것입니다.

(픽셀을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겠죠?)


맞춤 타겟의 장점

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가 필요도 없는 사람에게

노출하며 광고비를 낭비할 이유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성남 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원장님인데

굳이 '부산'에 사는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할 필요는 없겠죠.

광고비 낭비일 뿐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나에게 필요하지도 않고

취향에 맞지도 않은 광고에 시달릴 필요가 없습니다.


맞춤 타겟 활용 팁

맞춤 타겟 중 '고객 리스트'가 있습니다.

'고객 리스트'는 확보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을 활용해서

생성하는 맞춤 타겟입니다.

만약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기존 회원 정보를 이용해 만들어,

구매자와 유사 행동을 보이는 사람까지 확장할 수 있는

유사 타겟까지 만들 수 있어 유용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도

주문 고객 연락처를 이용해서 '고객 리스트' 맞춤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을 드리자면,

보통 페이스북 본인 인증을 사무실 번호보다 휴대폰 번호로

진행하기 때문에 사무실 번호보다는 휴대폰 번호로

리스트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맞춤 타겟'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맞춤 타겟'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 광고를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디 맞춤 타겟을 활용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집중케어마케팅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08. 084,1530

car

08. 081,3085

큐레터

08. 089,77914

3D철학관

08. 073,8351

근육돌이

08. 071,4783

막내운영자

08. 071,0134

aftdata

08. 072290

막내운영자

08. 075971

포동포동이

08. 076192

바닐라꽃향기

08. 061,6917

나무늘보유

08. 062180

MYFORE

08. 061870

모두의당근

08. 061,6507

지안아방

08. 062540

집중케어마케팅

08. 066701

영장류

08. 061010

해피버드

08. 062410

도리와리도리가리

08. 062950

design00

08. 052190

a4real

08. 05144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