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7.22 16:07

라방바데이터랩

조회수 4,466

댓글 0

2주 전 애즈순 광고팀은 홈쇼핑 방송 홍보를 놓고 고민하고 있을 수많은 홍보/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해 ‘홈쇼핑 사전 홍보를 위한 광고 TOP4'를 정리했다. 해당 컨텐츠는 여러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통합 조회수 6천을 넘기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관심과 함께 다수의 피드백이 애즈순으로 접수되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를 주제로 다루려 한다.

 

 

‘홈쇼핑모아’는 홈쇼핑 편성표, 방송 알림 및 시청 등 기능을 제공하는 홈쇼핑 포털 서비스다. 앱 자체가 홈쇼핑에 특화되어 있다보니 국내 유일의 ‘홈쇼핑 전용 광고 매체’라고 볼 수 있다. 애즈순 광고팀이 이 홈쇼핑모아에서 운영 중인 광고를 랭킹으로 정리해 보았다.

 

 

 

 

 

 

이 집 대표 메뉴,

홈쇼핑모아 생방송 패키지

홈쇼핑모아에서 홈쇼핑 방송 홍보를 고민하고 있는 당신에게 가장 먼저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름대로 생방송을 앞둔 브랜드에게 가장 적합하다. 방송 전부터 고객들의 방송 알림 설정을 유도하고, 생방송 시점에는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을 통해 생방송 시청 수를 극대화한다. 기본 [생방송 패키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팝업 (방송시간), 생방송 1순위 (방송시간), 홈쇼핑모아 미니게임 모아농장 생방송 시청 미션(방송시간), 홈쇼핑모아 미니게임 모아농장 방송 알람 미션(방송전날 1일).

 


 

최근 애즈순 광고팀은 [생방송 패키지]로 홍보를 진행했던 캠페인이 생방송 전후로 트래픽이 확연하게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아래 트래픽 차트 참조). 150만원 예산으로 평균 1만 5천 방송 클릭이 발생했다. 추가적으로 홈쇼핑모아 측에서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아래에 해당하는 방송들이 [생방송 패키지] 활용 시 매진, 완판 등 좋은 매출 성과를 자주 기록했다고 한다.


1. 시즌/계절 상품 : 냉감이불, 가전, 다이어트 관련 등
2. 바이럴이 잘 되어있는 상품 : 미용기기, 로보락 같은 가전제품류
3. 신규 런칭/첫방 상품
4. 지속적으로 판매가 잘 되는 상품 : 여성 의류 및 언더웨어 등
5. 홈쇼핑 생방송 한정 혜택이 강한 상품 : 방송 중, 방송시간 동안 혜택
6. 30 ~ 60대 주부 타겟 상품 :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7. 이너뷰티 : 건강기능식품

 

 

 

 

홈쇼핑 입점 OK! 예정된 방송은 아직이라면,

홈쇼핑모아 브랜드 패키지

홈쇼핑 입점은 되어 있으나, 아직 예정된 방송이 없을 경우 활용 가능한 [브랜드 패키지]다. 브랜딩 소재가 스플래시, 검색창 등에 단독 노출된다. 브랜드 소개 페이지 또는 브랜드에서 진행중인 할인전,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를 홍보하는데 효과적이다. [브랜드 패키지] 구성은 다음과 같다. 상단탭(1일), 아이콘배너(1일), 푸시메시지(3만), 생방송 재핑 광고(1일).

 


 

홈쇼핑모아의 이용자 인구통계를 살펴보면, 20 ~ 60대 여성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해당 집단을 타겟팅하고 있는 브랜드라면 집행을 고려해볼만 하다. 비용은 1일 기준 200만원부터 시작한다. 200만원 예산으로는 2만 5천의 클릭을 예상할 수 있다.

 

 

 

내 스토어/자사몰로 트래픽 유입!

홈쇼핑모아 트래픽 부스터

홈쇼핑에 입점해 있지 않아도 브랜드, 기획전, 프로모션 등을 홍보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자사몰로의 트래픽 유입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다. 팝업, 아이콘 배너, 미션 탭, 생방송 재핑 광고, 푸시메시지(별도).

 


 

예산은 1일 200만원. 평균 1만 2천의 클릭을 기대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광고도 OK

홈쇼핑모아 쇼핑라이브 부스터

기존 홈쇼핑, 생방송 구매에 적극적인 홈쇼핑모아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쇼핑라이브등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홍보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 부스터]는 팝업, 생방송 팝업, 모아농장(알림 설정 및 생방송 시청), 푸시메시지 1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산은 1일 기준 150만원부터. 평균 8천의 클릭을 기대할 수 있다.

 

 

 

홈쇼핑 방송 홍보를 놓고 적절한 매체를 고민 중인 당신이라면 오늘 소개한 홈쇼핑모아 광고 상품들을 참고해보자.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방바데이터랩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Justdoit

07. 225622

라방바데이터랩

07. 224,4671

마실MASIL

07. 221,8948

ascdaei

07. 221470

망두두

07. 222090

응듀2

07. 221451

o로켓툴즈o

07. 221,6943

위픽wepick

07. 222,0392

김은정1011

07. 224120

큐레터

07. 2210,4418

훵키

07. 218213

culdesac

07. 201640

천사백십삼

07. 202040

단맛

07. 191720

커리어플랜

07. 191310

nooooooh

07. 192440

이야이

07. 192500

오늘점심은아나고

07. 191760

믿음믿음

07. 191060

톰과란제리

07. 19209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