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제작시 정보의 비대칭으로 불합리한 일을 겪지 않게끔 꾸준히 칼럼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 이전 칼럼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아마도 제목을 보고 ???을 하셨을 것 같은데요.
거두절미하고, 오늘 이 글에서는 회사/기업 소개 홈페이지 제작을 할 때, 정말로 알아야 할 정보들만 소개했습니다.
본 글을 읽고 계신 담당자분 혹은 대표님께 도움이 될꺼라 자신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제작? 다 필요 없습니다. '이것'만 인스톨하세요
이 글 읽는 분들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왜 제작하려고 하시나요?
결국엔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돈 벌기 위해서 사이트를 잘 만들고 싶으실 겁니다.
(물론 개인 기록 용도로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 제작 방식부터 아니라
어떻게 매출을 높일 수 있을지, 그 본질에 우선 집중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럼, 간단하게 생각해 보겠습니다.
(1) 매출을 높이려면? 문의수를 높여야 합니다.
(2) 문의수를 높이려면? 고객이 홈페이지에 있는 문의 버튼을 많이 클릭해야 합니다.
(3) 문의 버튼을 많이 클릭하려면? 홈페이지 중간중간에 가치 입증을 해서 '신뢰'를 보여야합니다.
(4) 가치 입증한 섹션을 후루룩 보도록 하기 위해선? 첫 메인 화면에서 주목. 즉 후킹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출을 높인다.
2. 고객의 문의수를 늘린다.
3. 홈페이지에 있는 문의 버튼을 많이 클릭하게 만든다.
4. 가치 입증 계속함으로써, 고객의 불안함을 잠재우고 신뢰를 준다.
5. 첫 메인 화면에서 후킹함으로써, 고객이 홈페이지를 살펴보고 싶게 만든다.
그렇기에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실 때 위 5가지 사항들에 대해 모두 YES라는 대답이 나온다면?
최소한 그 업체에게 맡기더라도, 실패할 확률은 현저히 떨어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회사 홈페이지 제작시 기억해야할 점을 설명드렸는데요.
이전에 공유드린 칼럼보다 분량은 적을지는 몰라도, 중요성은 몇 배 이상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닷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