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5.09 15:14

김매니저

조회수 8,645

댓글 0



"🤔 B2B는 어떤 콘텐츠를 써야 하나요? 콘텐츠를 쓴다고 진짜 기업 고객을 만날 수 있어요?"


B2B 마케팅 상담을 하다 보면 종종 듣는 질문입니다.

10분 중에 3분은 실제로 물어보시고, 5분 정도는 차마 묻지는 못해도, 눈을 크게 뜨고 답을 기다립니다.


답은 늘 그렇지만, 너무 뻔하게도 '고객'에게 있습니다.


우리 고객이 어떤 로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지 이해한다면, 어떤 키워드와 콘텐츠로 고객 관계를 만들어야 할 지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운동화를 구매하는 여정과, 기업 고객이 세일즈 CRM 도입을 검토하는 여정이 너무나 다른 것 처럼요.


엘리펀트 팀은 고객사와 협업할 때, 우리 고객은 누구인지, 어떤 문제를 가장 골치 아파하는지, 그래서 우리 서비스가 그 문제를 해결하는지 다시 정의합니다. 그러면 고객의 구매 여정 (=검색 여정)을 어떤 메시지(=키워드)로 설계해야 할지 힌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B2B SEO를 위한 키워드 특징을 잘 이해하고 전략을 세우신다면 광고대비 10배 많은 효율을 보실 수 도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시도했던 SEO가 잘 작동하지 않았다면 심기일전하고 아래 5단계를 하나씩 점검해보세요. 전략을 설계하는 것 만으로도 액션 아이템이 마구 떠오르실겁니다!




어떤 콘텐츠를 써야 할지 아직도 막막하기만 한 담당자분이 계시다면?

엘리펀트 팀의 키워드 전략 설계 template을 공유드릴게요.

빈칸을 채워 넣다 보면, 우리가 어떤 키워드로 고객을 만날 수 있는지 감이 더 올거에요!


B2B 키워드 템플릿 다운 및 자세히 보기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신입마케터입니다

05. 155690

탄탄한팔

05. 157719

초짜여

05. 152980

하늘파더

05. 141540

오늘그리고내일

05. 147127

고품격

05. 141,6075

정진경

05. 141,1911

블로그최고양

05. 141,2478

봉봉이형아

05. 132530

정진경

05. 132,8434

근육돌이

05. 133,67734

빕습비

05. 134460

느뜨

05. 117774

신용성

05. 112,50310

느뜨

05. 104472

퓨엔테

05. 104420

정진경

05. 104,22310

리또우닝

05. 094270

김매니저

05. 098,6466

근육돌이

05. 094,13016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