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GA4 전환수와 매체에서 확인되는 전환수에 차이가 있어 문의드리고자 글을 남겼습니다.
GA4에서 집계되는 GFA 전환수와 GFA에서 확인되는 전환수가 차이가 나는데요.
(GA4에서 더 많이 집계): GFA 전환 추적 기간은 30일이고, GA4 전환 추적 기간은 90일인데요.
지금 확인하고자 하는 매체의 전환수는 광고를 온라인한지 한달도 안되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GFA에서도 동일하게 스크립트를 넣어 전환 추적 설정을 통해 전환 집계를 하고 있는데,
GA4와 차이가 나는 대표적인 원인이 있을까요?
이 원인은 전환 집계 차이 방식 때문일까요? 제가 알기로는 GA4 데이터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하면 좋다고 알고있는데, 아무래도 매체에서 직접 집계되는 전환수가 더 정확한가요?
어떤 데이터를 기준으로 봐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