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자 수 감소와 TV 송출 수수료 인상으로 이중고를 겪으며 TV 의존도를 줄이고 모바일 전환으로 새로운 활로 모색 중이라고 해요. 모바일에 홈쇼핑 앱을 설치하지 않는 젊은 소비층 공략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MZ 세대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기용해 자체 콘텐츠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것을 넘어 상품 판매까지 진행해 직접적인 구매 전환 유도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메조미디어의 <미디어 & 마켓 이슈 2024년 4월 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MARKET ISSUE
- 홈쇼핑업계, TV 대신 '유튜브'에서 활로 모색
-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시니어 하우징' 급부상
- 외식업계, 이색 경험으로 소비자 유인
MEDIA ISSUE
- 티빙, 국내 OTT 최초로 광고 상품 출시
- 빅테크 기업, 유해 AI 콘텐츠 차단을 위한 워터마크 기술 도입
-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에 반응형 소재 도입
NEW MEDIA
- 호갱노노
- 스노우
- 쿠팡
- 배민상회
- SK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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