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고 대행사 팀장입니다.
오늘은 가격비교와 브랜드 패키지 관련하여 기초적이지만 초급자 분들한테는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고 헷갈려하시는 영역이 아닐까 싶네요.
단일 상품보다는 가격 비교가 네이버 쇼핑 비광고 영역 순위 상승에 유리한 현황입니다.
단일 상품이 받을 수 있는 가점과 여러 스토어들이 묶여있는 가격 비교의 가점 방식
둘 중 당연히 가격 비교가 우세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브랜드 패키지란?
모든 관리는 내 손안에서 컨트롤이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설명드려 가격 비교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출처: 네이버 브랜드패키지 서비스소개
브랜드 패키지의 경우에는 브랜드 검색 횟수, 클릭/판매 수 등 다양한 기준이 있고,
해당 기준치에 도달 시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깊게 들어가 볼까요?
네이버 브랜드 사전에 등록은 출원증만 있으면 등록이 가능하지만,
브랜드 패키지의 경우 상표권을 보유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사전에 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경우
브랜드 검색 횟수, 클릭/판매 수 등 브랜드 패키지 신청을 위한 가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브랜드 등록 시 브랜드 일련번호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스마트스토어 - 상품 관리에 해당 일련번호가 있는 브랜드를 등록하지 않으신다면,
클릭/판매 수 등에 대한 가점을 챙기기 어렵습니다.
예전에는 브랜드 사전 등록을 안 하고 진행하다,
몇 년 전에는 브랜드 등록 시 브랜드 패키지 신청 권한을 바로 부여해 주는 경우도 있기는 했습니다만,
최근에는 그런 경우를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 상표권 발급까지 6개월이 통상적으로 소요되실 텐데,
초기 브랜드시라면 상표권 전에 발급받을 수 있는 출원증으로 브랜드 등록을 진행하고
해당 브랜드와 일련번호를 상품 관리에 재등록하여 다방면에서 가점을 챙겨
6개월 이후 브랜드 패키지를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 것이 베스트 아닐까 싶네요.
<중요>참고로 제 경험 상 브랜드 패키지 신청의 가장 많은 반려 사유 중 하나로
'상품에 로고 각인이 안 되어 있다.' 이였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직 기준치 도달 못한 업체의 경우>
<기준치 도달 한 업체의 경우>
<이미 신청한 업체의 경우>
대행사 경험이 많은 1인으로써,
해당 지식을 잘 안가르쳐주는 담당자와 모르는 담당자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혼자 연구하며 자료를 찾아보고 경험하면서 나온 지식들입니다.
그 외 검색 노출을 할 수 있는 부가적인 요소는 이 정도면 충분히 공유드린 것 같아 비공개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경험에 나온 지식이며, 틀린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근데, 틀린 부분이 있으시면 최소한 '경험 상 그러했다' 나 '이런 자료가 있어 틀렸다'는
좀 첨부해서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발
이걸 올려도 되나 싶긴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그냥 올리겠습니다.
검색 광고도 중요한데, 그 매체의 다양한 시스템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더 중요합니다.
대행사 담당자분들도 연락 오시는데, 전 기분 안 나쁘고 오히려 좋으니 편하게 주세요.
근데 정성스럽게 답변 드려도 읽지 않으시면 허무합니다... ㅠㅠ
이거 보시면 빨리 읽어주세요...
번외로 자꾸 이상한 광고 세팅 법이 보이는데, 음... 말을 아끼겠습니다.
제 세팅 보여드리고 싶은데,
발굴해놓은 키워드나 세팅법이 다 노출되니 해당 부분은 공유 못 드리겠네요.
추가적인 문의 및 궁금하신 부분은 쪽지 주세요.
매출 성장에 필요한 컨설팅이나 세팅법 등 부족한 부분 어느 정도 무료로 공유해드립니다.
매일 야근하지만, 월요일에 야근하니 머리가 더 얼큰해지는 저는 일하러 가겠습니다.
모두들 월요일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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