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1.16 12:10

마케터초인

조회수 3,306

댓글 6

경쟁사와 싸우지 말고 이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은 비용도 들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강해집니다.


바로 이것은 “차별화된 컨셉과 메시지”입니다.

"차별화된 컨셉과 메시지가 뭔가요?"


비즈니스를 하는 마켓에서 경쟁사가 존재할 거예요. 마켓의 1등이 A라는 메시지를 던질 때, 후속 주자들이나 작은 주자들은 대부분 비슷한 A-2, A-3 이야기를 던지죠. 그럼 A라는 메시지 안에서 함께 싸우게 되죠. 이렇게 보통은 유사한 메시지로 하나의 시장의 파이 안에서 서로 치열하게 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더 싸게, 더 많이, 더 빠르게.

더더더.


이렇게 '더'의 경쟁으로 나아가면 가격꺾기와 마진의 포기라는 모두의 힘겨운 싸움이 되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두가 A를 이야기할 때

A가 아닌 B의 이야기를 하는 거예요.


여기서 세상에 없는 개념이 아니라 기존의 카테고리에서 약간 비틀어서 '새로워보이는 컨셉'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것을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키카피'로 내세워 보세요. 그곳만을 가야 하는, 사야 하는 이유와 궁금증을 만들어주는 거죠. 그 순간 그 마켓과 닿아있는 고객은 새롭게 느끼고 다가오게 될 거예요.

그럼 그 컨셉으로 오게 된 고객은?

'킥 메뉴(제품)'로 사로잡는 거죠. 바로 이게 경쟁사와 치열하게 싸우지 않고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저는 함께하는 스몰 브랜드분들께 이 방식으로 새로운 개념을 잡아 바이글집, 커리집, 타코집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키우고 계신가요?

차별화된 컨셉과 메시지로

브랜드의 무기를 만들어 보세요.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한 더 자세한 노하우를 계속해서 담아오겠습니다.

계속 보시고 하나씩 적용해보시면 매일매일 함께하면 어느새 달라져 있는 자신을 만나게 되실 거예요.

이 모든 무기는 2월에 나오는 책 <마케터의 무기들>에 모두 담겨 있답니다.


*원문 : 브런치 / 초인노트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LSTRADE

01. 174780

제이드허

01. 177831

상자속엔

01. 171,6322

막내운영자

01. 171,6144

동태눈알

01. 163560

개굴팡팡

01. 163700

카이만

01. 162,1752

안바차남

01. 161,85912

막내운영자

01. 161,3826

마케터초인

01. 163,30722

매출성장판

01. 156,60127

담룡이

01. 151,8279

큐레터

01. 152,59513

럭키5411

01. 145891

즐거운인생2

01. 124,01826

문빈

01. 122801

고파배

01. 113651

다찢는다

01. 111,0000

막내운영자

01. 112,7297

큐레터

01. 1112,03648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