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가가 낮은 제품이 판매하기 쉽다고?
단가가 낮은 제품은 진짜 고수들의 영역입니다
1. 단가가 낮은 제품은 경쟁 강도가 무한대입니다.
이미 핏물이 흥건한 레드오션인 거죠~
이 치열한 무대에서 가격 경쟁을 한다?
그건 우리 같은 작은 쇼핑몰이 아니라 큰 자본으로 움직이는 기업형 쇼핑몰에 적합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기업형 쇼핑몰은 거대 자본으로 대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미 시작부터 경쟁이 안되죠.
네이버 판매가가 우리 사입가와 같은 경우도 흔합니다
과연 경쟁이 가능할까요?
2. 단가가 높은 제품이 광고에 유리하다
이건 또 무슨 말이냐고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 제품 2만원 마진 1만원
B 제품 8만원 마진 3만원
그냥 보기엔 A 제품이 마진율도 높고 가격도 낮아서 판매하기 쉬울 것 같지만
결과는 우리 생각과 다릅니다
전환률이 3%
A 제품 100명 유입 마진 30,000원
B 제품 100명 유입 마진 90,000원
위에 보는것처럼 전환율 3%
즉 100명이 들어와 3명이 산다고 가정했을 경우
적자를 보이 않을 수 있는 유입당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제품 유입당 300원
B 제품 유입당 900원
어떤가여 한명을 유입시키는데 들어야 하는 비용이 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메타, 네이버, 구글 광고를 진행했을 때 A 제품과 B 제품의 유입 비용이 크게 차이가 있을까요?
이미 진행해본 사람들은 알겁니다
둘 다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더라도 보통 두배를 넘지 않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단가가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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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단가가 싼 제품은 경쟁이 심하고 마진이 적어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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