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부터 구글애즈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앱 설치 캠페인 - 인앱액션(앱 내 구매) 최적화 로 셋팅
2. 일 예산 100,000원 , CPA 5,000원
3. 제목, 설명, 동영상 소재 골고루 추가
7월까지는 유튜브에 광고 노출이 90%이상을 차지했으나, 8월부터 갑자기 유튜브 광고가 0에 수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대신 구글검색, 검색 파트너 쪽에서의 노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7월동안 텍스트 소재에서 설치 및 인앱액션이 좋기는 했는데 유튜브 지면의 노출이 훨씬 높았거든요. 8월이 되자마자 예산도 하루 2만원 선으로 지출되며 구글검색, 검색파트너 쪽으로 지출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영상소재를 더 추가해보기도 하고 (숏츠로 제작하여 추가한 영상 15개), 일 예산을 15만원으로 증액해보기도했지만 결과는 비슷했습니다.
혹시 유튜브 노출을 늘리는 방법이나 셋팅이 따로 필요할까요? 구글검색에서 전환이 잘 발생하고 있지만 저희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어서 오히려 노출이 안 됐으면 하고 있거든요ㅜ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