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28 14:35

sunah

조회수 1,028

댓글 1

안녕하세요. GA4 관련해서 몇 가지 질문 드립니다 : )


1. 블로그 게시글 내홈페이지 링크+UTM 코드 붙인 링크를 넣어두는 경우


페이드 광고 진행 시에는 GTM으로 전환 이벤트 태그와 트리거 설정을 다 하잖아요.

그런데, 블로그나 유튜브 글 사이에 들어가는 UTM 태그는 그런 이벤트 설정을 따로 하지 않는데,

성과 확인이 되나요?


제가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서 소스/매체 단위로 확인해보니 blog로 유입 1도 안 뜨는데,

또 전환 보고서>전환1, 소스 이렇게 설정하고 들어가면 blog 값이 보이더라고요.

캠페인 값 붙이니까 제가 넣은 UTM URL을 통해 들어온 것은 맞더라고요.

(UTM의 소스/매체 값을 blog/cpm로 설정했습니다.)

왜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는 확인이 안 되는 걸까요?ㅠ


GA4는 트래픽 분류를 위해서 채널 정의를 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블로그는 blog, 유튜브는 OOO 이런 식으로.. 혹시 이거 어디서 확인하는지 아시나요?


2. 유튜브 동영상 텍스트 부분에 홈페이지 링크+UTM 코드 붙인 링크를 넣어두는 경우


이 경우에는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서 소스/매체 단위로 확인했는데 성과 잘 확인됩니다.

(UTM의 소스/매체 값을 (유튜브채널 영어명)/cpt로 설정했습니다.)


3. 페이드 광고/블로그 게시글 내유튜브 영상 링크(브랜디드 콘텐츠) + UTM 코드 붙인 링크를 넣는 경우


광고주 홈페이지의 유입, 전환 값을 확인하는 경우에는 GTM 기본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성과를 체크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유튜브 영상 링크를 랜딩URL로 쓰는 경우에는 성과 확인 못 하죠?


혹시 성과 확인하려면 유튜브 영상 HTML에 GTM 공통 스크립트를 넣고,

GTM, GA 기본 설정을 하는 작업을 다시 거쳐야 하나요?


정리하자면,

GTM 세부 설정 완료된 매체(ex.구글애즈, 카카오 등)와 아닌 매체(ex. 바이럴, 온드미디어 게시글 등),

그리고 GTM 공통스크립트 설정된 사이트(ex.홈페이지)와 아닌 채널(ex. 브랜디드 콘텐츠-유튜브 영상)

각 어떻게 설정을 해둬야 유입, 전환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sunah

06. 281,0290

김다귀

06. 281,7790

군고구마라떼

06. 281,7113

xzzxcc

06. 282620

smne

06. 274550

태종태세비욘세

06. 273240

마케터연잉

06. 261,2820

HY1

06. 264880

큐레터

06. 262,3437

khd9582

06. 233180

왕닭꼬꼬

06. 222610

애니비아빙닭

06. 224940

혜진ae

06. 224150

멘땅마케터

06. 223730

알차고보람있게

06. 223840

마늘모자

06. 217123

블로그만5년쨰

06. 218020

문어칩

06. 218510

제이드제이

06. 203420

막내운영자

06. 203,2831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