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마케터입니다.
최근 광고와 GA4를 이용하면서 이런 저런 데이터를 모으고 있는데 제일 중요한 광고 성과와 자연유입에 대한 데이터를 쌓는것이 어려워 여쭤봅니다.
다행히 구글ads를 통한 유입은 '세션 소스/매체' 를 통해 구글 ads데이터와 큰 차이가 없어 광고유입수치를 특정 할 수 있었는데 네이버나 다른 유입을 통한 것에 대해서는 광고유입과 자연유입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세션 소스/매체'와 '세션 소스 플랫폼'이 다른 이유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혹시 이런 기준을 어떻게 잡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1. '세션 소스 매체'에 데이터를 보고 어떻게 자연과 광고유입을 나눠야 하는지 기준이 궁금합니다.
2. '세션 소스/매체'와 '세션 소스 플랫폼'이 다른 이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