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4.24 12:04

계란말이장인

조회수 337

댓글 1

세션 소스/매체

세션 소스 플랫폼

세션 기본 채널 그룹


안녕하세요.


초보마케터입니다.


최근 광고와 GA4를 이용하면서 이런 저런 데이터를 모으고 있는데 제일 중요한 광고 성과와 자연유입에 대한 데이터를 쌓는것이 어려워 여쭤봅니다.


다행히 구글ads를 통한 유입은 '세션 소스/매체' 를 통해 구글 ads데이터와 큰 차이가 없어 광고유입수치를 특정 할 수 있었는데 네이버나 다른 유입을 통한 것에 대해서는 광고유입과 자연유입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세션 소스/매체'와 '세션 소스 플랫폼'이 다른 이유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혹시 이런 기준을 어떻게 잡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1. '세션 소스 매체'에 데이터를 보고 어떻게 자연과 광고유입을 나눠야 하는지 기준이 궁금합니다.


2.  '세션 소스/매체'와 '세션 소스 플랫폼'이 다른 이유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마케터어려워

04. 281,3080

다다담다

04. 283220

하루라이러

04. 281,0600

휘니

04. 271,2241

권주주

04. 273810

안모

04. 245250

계란말이장인

04. 243380

CH92

04. 241,4361

웨이브온

04. 247,34541

데이터분석

04. 242,9257

물수땅지

04. 241,8200

겸직요정

04. 211,4870

wldwld이

04. 204500

콩딱딱

04. 209050

테라에일

04. 206930

겟겟

04. 202,4260

비만루돌프

04. 191,4270

아드리엘

04. 186,63535

시데

04. 173060

큐레터

04. 173,9371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