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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12 12:55

tiiickle

조회수 638

댓글 1

저는 소기업 인하우스 마케터로 있고 대행사에서 메타/쇼핑검색/파워링크 광고를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대행사로부터 일보고서를 받아보고 있는데, 인하우스 마케터는 어떤 부분들을 체크하고 소통해야 하는 지 잘 모르겠어서 여기에 도움 구해봅니다ㅠㅠ


우선 저희 회사는 브랜드 2개 운영중이라서, 일 보고서에 브랜드별+광고매체 별로 노출/클릭/CTR/CPC/광고비용/전환/전환발생소재/전환율/ROAS 받아보고 있어요!

매일 확인하면서 '어제는 전환이 별로 없었네', '이 브랜드는 쇼핑검색보다 파워링크 효율이 낫네', '메타 광고는 어떤 소재에서 주로 전환이 나오네' 뭐 이런 식으로만 인지하고 있는데, 추가로 더 디테일하게 어떤식으로 봐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CTR/CPC/ROAS 같은 수치가 중요한 건 알겠는데, 이걸 기간을 정해서 평균을 내고 평균보다 떨어진 날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해야하는 걸까요?


질문이 조금 정신없긴 한데, 인하우스에서는 매일 주는 대행사의 일일보고서를 어떤 식으로 체크하면 좋을 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메타/검색 광고 관련해서 직접 운영해본 적도 없고, 따로 상사나 사수가 없는 상황입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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