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3.27 14:12

ABCDEFZ

조회수 2,113

댓글 0

광고주가 대행사/미디어렙을 끼고 매체를 집행할 때의 광고비와 수수료 정산 방식이 궁금합니다.


광고주와 Gross 계약을 했고, 미디어믹스 총 200만원(네이버 100만원 / 구글 100만원)으로 광고를 집행할 때


[질문1] 네이버의 경우 매체(네이버)에서 대행사/미디어렙에 수수료를 주는 형태이니

네이버가 주는 수수료가 총 25%라면, 대행사와 미디어렙은 25%를 알아서 나눠 가지기로 협의하고(15%/10%)

수수료를 뗀 나머지 금액 75만원으로 네이버 광고가 집행되는 걸까요?

아니면 광고는 미디어믹스 대로 100만원 집행되는게 맞고, 매체(네이버)가 대행사/미디어렙에 거래를 중개해 준 대가로 25만원을 주는 것인가요?


[질문2] 만약 대행사 없이 미디어렙과 직계약을 한 경우라면, 광고비 100만원에 대해 네이버가 주는 수수료 25%는 미디어렙이 다 가져가게 되는 걸까요?

계약 시 미디어렙 수수료를 10% 고정으로 협의했다면, 광고비 100만원 지급 시 미디어렙의 수수료가 어떻게 정해지는 것인지 / 실제 매체 돌아가는 광고비는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질문3] 구글의 경우 마크업을 청구하는 매체이니 광고비가 100만원이고 계약 형태가 Gross라면
대행사가 본인들 몫(ex. 15%)을 떼고, 미디어렙도 본인들 몫(ex. 10%)을 떼고 나머지 75만원만 광고를 집행하게 될 것 같은데 혹시 틀리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BCDEFZ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토탈미디어그램

04. 055,78417

막내운영자

04. 035,16314

사용자1

03. 319180

와이즈트래커1

03. 308,75831

에송이

03. 291,2770

아라비앙아나난

03. 289100

위드잇

03. 282,0434

마스크민케터

03. 275,44420

ABCDEFZ

03. 272,1140

마케터뚜기

03. 242,6793

팀ROAS

03. 233,4217

culdesac

03. 238660

큐레터

03. 2310,89832

꿈꾸는이팀장

03. 226,3785

갈치조아

03. 221,4620

BOVO

03. 224510

용브라더

03. 227610

아항라

03. 216030

운동이좋아

03. 207540

밥뭐먹지

03. 2021,2481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