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3.13 09:54

글사랑

조회수 1,770

댓글 10

매달 조금 차이는 있는데 클릭율은 3~4%수준이고 전환율은 8~12%, 거의 10% 수준인데 5칸에서 오르질 않네요.


건강식품인데요, 가장 규모가 큰 키워드로 1페이지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cpc가 1.5만원 수준이어서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대략 3000원 수준으로 중대형 키워드 1위에 박아놓고 운영중입니다. (이것도 적자입니다 ㅠㅠ)


지금 생각이 들기로는 1.5만원 수준의 초대형 키워드로 클릭을 많이 받지 않는 이상 6칸으로 가는게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맞을까요? 중대형 키워드로만 6칸 만들 수 있을까요? 만약 그것이 가능하다고 하면 제 광고 품질이 낮다는 건데...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상대적 품질이라고 본다면 결국 대형 브랜드는 cpc 1만원 이상으로 해서 클릭을 많이 받을 테니..중대형 키워드만 운영하는 저 보다는 당연히 클릭수가 많을 테고 그래서 품질지수가 더 오르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저도 중대형 키워드 cpc 단가 낮추어서 순위 내리면 바로 4칸으로 떨어지는 것을 느꼈거든요.


대기업 수준으로 cpc를 올려서 클릭수를 늘리지 않는 이상 6칸은 불가능 할 까요? 아니면 중대형으로 클릭수가 낮아도 가능할까요? 


여기 글을 많이 봤는데 클릭율과 전환율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겠는데요, 사실 그렇게 확률만 따진다면 현재 제 광고 소재에서 키워드 다 빼고 제 제품 브랜드명으로만 노출 시키면 클릭율 20%수준에 전환율은 50%까지 가거든요. 그런데 품질 지수가 오르지는 않아요. 클릭수가 1달에 몇 개 안 되거든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ㅠㅠ?

목록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콘텐츠디렉터

03. 186003

어쩌다보니고인물

03. 171,4119

마케팅영감

03. 172,4160

밥뭐먹지

03. 173,4907

해외직구

03. 172,9424

asdd3qft

03. 171,3600

하엘

03. 173,8480

s2oo

03. 174590

개발자1

03. 163630

ddkd

03. 167950

jujus67

03. 169680

큐레터

03. 1619,88356

지덕이

03. 153400

cookiman

03. 156680

팥빵

03. 141,3910

촙마켙

03. 148580

RN1

03. 144,6416

제주1016

03. 135491

조영빈

03. 135,20318

글사랑

03. 131,77116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