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2.23 10:19

글사랑

조회수 1,071

댓글 0

안녕하세요 어디다 물어볼 곳도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ㅠㅠ

생계형 스마트스토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제품 1개 기준으로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중소형 키워드가 1개 있는데요,

작년 기준으로 고객수 대비 전환율은 일반 쇼핑 검색 및 통합검색 합해서 6~9% 였습니다. (광고제외)

그런데 딱 한 번 작년에 2%까지 곤두박질친 월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그러려니 하고 넘어 갔는데

올해 들어서 1월 2월 모두 2%로 엄청 떨어지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매출도 같이 쪼그라들고 있습니다.


순위는 3위~7위로 유동적이었습니다. 작년에도 그랬고요. 모바일 화면 기준 첫 화면 노출 혹은 옆으로 넘기면 보이는 순위였는데 올해 들어 또 전환이 엄청 떨어지네요.


주변 제품도 크게 변동된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희안하게도 작년에 한 번 전환율이 2%로 떨어질 때도 그렇고 올해도 그렇고 쇼핑검색광고는 여전히 9~10% 전환율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2순위에 올릴 때도 있고 가끔 저 밑에 둘 때도 있는데요, 위치 조정과 무관하게 항상 9~10%수준이에요. (가장 높은 수준이 15%) 입찰가 높이면 많이 클릭되면서 전환도 10%수준 나오고, 입찰가 낮게 잡으면 적게 클릭되지만 그래도 전환율은 10%가 나오거든요 월평균으로요.


이거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동일한 키워드인데 일반 검색 영역 전환율은 평균 7%수준에서 2%수준으로 엄청 떨어지는데 쇼핑 검색 광고 전환율은 그대로인 상황이라서 참 답답하네요. 쇼핑검색 광고 전환율도 같이 떨어지면 아...내가 문제가 생겼나? 경쟁제품으로 다 빨려들어가나? 이런 생각도 할 텐데...답답합니다 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사랑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마케팅배우는4람

03. 061,4260

스빠르타

03. 065710

타타티

03. 036800

조영빈

03. 036,3467

김매니저

03. 031,4339

욱진

03. 021,5190

촙츕

03. 023630

교육매니저

03. 021,4494

전구가나갔어

03. 022,9423

여울여울

02. 282,05714

큐레터

02. 274,61921

웃는기차

02. 243,26019

와이즈트래커1

02. 241,9034

호박맛물약

02. 249470

피처링co

02. 246,46110

애드의끝

02. 232,1262

아드리엘

02. 231,9156

글사랑

02. 231,0726

미니미니미니

02. 226050

와사비92

02. 221,633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