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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22 10:03

asdfefas

조회수 657

댓글 2

안녕하세요, 웹과 앱을 모두 사용하여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앱 마케팅에 대한 예산 편성을 하기 전에 유저가 앱을 설치하는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과정에 있고, 그 과정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이 있어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아시는 분께서는 답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현재는 앱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는데, 앱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을 어떻게 추적할 수 있을까요?

(부연) 현재 웹사이트에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현재는 구글 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로 유입된 유저가 웹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direct로 그 기여가 잡히지만 사실은 구글 광고에 기여를 부여해야 하는 것이죠. 이 부분을 정확하게 트래킹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파이어베이스의 다이나믹 링크를 광고의 랜딩 url로 설정한다면, 광고를 통해 웨브로 들어온 유저의 앱 다운로드 기여가 다이나믹 링크에 포함된 소스/매체에 할당될까요?


3. 만약 파이어베이스를 통해 이와 같은 작업이 불가능하다면, 앱스플라이어에서는 해당 유저들의 트래킹이 정확히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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