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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02 18:19

세일즈클루

조회수 2,351

댓글 3

안녕하세요.

영업 자료에 대한 고객 반응 분석 솔루션, 세일즈클루(SalesClue)팀입니다.


Cold mail, 어떻게써야 응답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

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지난글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  https://www.i-boss.co.kr/ab-6141-58764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2) https://www.i-boss.co.kr/ab-6141-58771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3) https://www.i-boss.co.kr/ab-6141-58821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4) https://www.i-boss.co.kr/ab-6141-58875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5.

[ 📫 질문 있습니다. 이거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고객을 사로잡으려면 고객의 말을 먼저 들어보세요.


고객에게 콜드 메일을 쓰거나 콜드콜을 걸 때 보통 처음 하는 생각은 '무슨 말을 할까' 일 텐데요.

무언가를 판매하려는 사람들의 연락을 수도 없이 받는 고객들,
웬만해서는 영업용 메시지가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세일즈 할 때 쉽게 간과하는 점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내가 무슨 말을 먼저 할까에 초점을 두기 보다, 고객이 하는 말을 먼저 들어보기.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고객이 가진 문제, 페인포인트(pain point)에 관련한 고객의 상황 들어보기
  • 지금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질문 던지기
  • Tip! 지금은 판매보다 '고객의 말'을 듣는 것에 집중하세요.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1. 제목에 문제 키워드 언급하기
    2. 본문에 해당 문제를 짧게 한 문장으로 요약하기
    3. 이 문제를 고객이 지금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묻기
    4. 문제 자체에 대한 진지한 관심이 있음을 표현하고 마무리하기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 ___님, 서드 파티 쿠키 중단 뒤, 어떤 대응책 있으신가요?
  • ____팀은 비대면 근무시에 어떤 협업 툴 쓰세요?
  • 직원 복지 관련한 어려움에 대해 질문이 있어요.


[📝 콜드 이메일 양식]

<제목> 

(고객사)에서는 팀원 이탈, 어떻게 방지하시나요? 


____님, 안녕하세요.

<고객 페인포인트 짧게 요약하기>

요즘 개발자 이직률이 높아져서, IT 스타트업들이 흔히 하는 고민인데요. 
<이 문제를 고객이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묻기>

(고객사)에서는 혹시 어떤 방법들을 쓰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____도 하시고, 활발하게 성장 중이시니
HR 관리에도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지 않을까 해서요. 

<문제 자체에 대한 관심 표하기>

성장 중인 팀들이 어떤 방법을 써서 팀 내구성을 다지는지 탐구하고 있습니다. 

짧게라도 인사이트 공유해주실 수 있으시다면
______ 팀만의 성장 방식, 꼭 듣고 배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글은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양식(6)>으로 이어집니다. 

Coming soon!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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