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광고 경력 4년차입니다.
구글 SA 검색 광고를 진행하면서 몇가지 의문이 들어 질문드립니다.
검색 광고는 검색 키워드 / 비딩가뿐만 아니라
SEO와 관련된 사이트 품질 평가 영향으로 노출이 이루어 질텐데요
확장 검색으로 한다고 키워드가 포함된 광고가 상단 노출이 될 수 있나요?
또 클릭당 과금 CPC 개념이기에 노출이 되어도 클릭이 없는데,
확장 검색이 이것저것 노출되서 효율이 없다라고 볼수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헤어 용품(염색제) 취급 브랜드라 가정했을 때
셋팅 키워드 : 브라운 염색약(확장 검색)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 : 브라운 모자, 브라운 셔츠, 브라운 양말 등
이럴때 전혀 상관 없는데 "브라운"이라는 키워드가 포함되었다고 해서 광고가 상단 노출될 수 있는지..
물론 하위 페이지에 노출되어도 클릭이 일어나면 비용이 발생하고 그러면 검색된 통계에 따라
제외 키워드로 설정하면서 효율 관리를 하는 방향으로..진행하고 있으며 ROAS 1200-1500%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내용 정리 입니다===
일치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정확히 검색했거나, 유사하게 검색했을 때 광고가 노출
상세 타겟으로는 좋으나, 다른 검색 유형만큼 노출, 클릭, 전환이 많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셋팅 키워드 : 지갑
광고 노출되는 키워드: 지갑
안되는 키워드 : 남성지갑, 여성지갑 등.
내가 등록한 키워드가 정확히 일치시 노출, 글자 순서가 바뀌는건 무관
확장검색
내가 등록한 키워드 외에도 유사 키워드라면 광고가 노출
셋팅 키워드 :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광고 노출되는 키워드 : '무탄수화물 음식',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칼로리 조리법' 등
광고주와 상관없는 키워드에 노출되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제외키워드와 함께 사용
구문검색
구문검색은 정확한 키워드, 정확한 키워드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유사검색에 대해 광고가 노출일치검색보다 더 유연하고, 확장검색보다 더 정확한 타켓팅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 때, 앞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되어도 상관 없지만, 순서가 매우 중요
내가 등록한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낀다면 이는 노출되지 않는다.
셋팅 키워드 : 여성 선크림
광고 노출되는 키워드 : 물놀이용 여성 선크림, 여성 선크림 구매, 신상 여성 선크림 구매 등
여성 물놀이용 선크림, 여성 방수 선크림 등 등록했던 '여성 선크림' 이라는 단어가 깨지면 노출되지않음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