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는
전환수 최대화 (클릭을 유도 하는?) 광고와
최대CPV (조회를 유도 하는?) 광고 2가지로 운영을 해보고 있습니다.
유입 URL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라서 추적 태그를 심을 수가 없어서 전환을 추적을 하진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유입으로만 봤을 땐 전환수 최대화로 했을 때 더욱 유입이 많은 것 같지만
(클릭을 쉽게 하는 고객들에게 노출해서 클릭은 하지만 쉽게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는 듯한 느낌...)
반면, 최대CPV로 했을 땐 유입은 전환수 최대화에 비해 적지만 전환율과 구매는 조금 더 많이 하는 듯한 느낌...?
일주일 단위로 테스트를 같은 영상으로 약 2달간 해보고 있지만.. 어떤게 효과적이라는 답을 내놓기 어렵네요... 혹시 유튜브 광고 선배님들 중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어떤 광고방식이 효과적인 거라고 보시는지 의견을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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