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 네이버 gfa, 카카오 cpc 돌리고 있는 신입 마케터입니다 :)
한 광고그룹 안에서 소재를 추가하면 할수록 일예산도 증액시켜줘야
효율이 지속 혹은 상승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구글 애즈는 반응형 광고 소재 3개에 일예산 20만원대로 유지하면서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네이버 gfa는
특히 스마트채널이 소재 4개에 일예산 20만원대로는 노출도 하루 50번을 넘기지 못하고 클릭수가 1~2 사이네요ㅜㅜ (7일째)
어제 35만원으로 증액하니 이제야 클릭 100을 넘는 성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도 소재 4개에 일예산 35만원까지 증액했을 때 구글과 비슷한 효율을 보였구요.
개인적으로는 매체별 단가의 차이도 있지만, 소재를 늘릴 때는 예산을 증액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관련 레퍼런스나 코멘트는 좀처럼 보이질 않네요..
당연하게 생각해도 될까 의문이 들어 질문 남겨봤습니다.
(타겟팅은 따로 없이 adid 고객 목록 업로드해서 운영 중입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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