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웹 로그 분석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신입입니다..
한달 정도 마케팅을 하며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했는데요, 마케팅 방법은 보통 파워 링크, 플로팅배너, sns 타겟광고 등으로 진행했었습니다.
클릭해서 홈페이지 방문을 하는데, 보통 이런 클릭수와 홈페이지 세션수 차이는 어느정도 나는건가요?
클릭수에 비해 홈페이지 방문 세션수가 50%나 낮아서 난감합니다ㅠㅠ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하긴 했지만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와서 위에 보고를 드려도 납득을 하지 못하는 분위기네요
큰 차이가 나는 명확한 이유, 추측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앞으로 이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회사는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 중이고, 마케팅 클릭 카운터로는 국내 분석 툴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회사도 국내 분석 툴을 이용하다가 제가 입사하면서 유료 툴 이용기간이 종료되었고 저에게 애널리틱스로 분석을 맡기셨습니다. 현재 문제가되는 홈페이지는 방문자수, 세션수, 페이지 뷰수, 일부 클릭 횟수만 카운팅하면 되어서 굳이 유료 툴을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