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란 1회 클릭하는데 드는 비용 => 클릭당 비용입니다.
CPC라는 용어가 낯설다 보니 CPC를 산출하는 것도 어려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선 CPC라는 용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CPC 산출방법을 읽어보시면 바로 이해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당!
그럼 클릭당 단가인 CPC는 어떻게 산출할 수 있을까요??
우선 예를 문제를 드리겠습니다
광고 리포트에서 A라는 키워드의 광고비가 10만원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보니까 A라는 키워드의 클릭수는 500회 였습니다.
그럼 A키워드의 CPC는 얼마일까요??
CPC는 1회 클릭하는데 드는 비용이니까..
A키워드의 광고비 = CPC X 총 클릭수
그러므로 CPC = 광고비용 (cost) / 클릭수 (click)가 될 수 있습니다.
즉, A 키워드의 CPC = 100,000 원 / 500번 => 200원이네요~
# 만약 리포트에 클릭수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클릭수 = 노출수 X 클릭율 이므로,
클릭당 단가(CPC) = 광고비용(cost) / (노출수 X 클릭율) 로도 구할 수 있겠죠?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귀욤양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