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마케팅도 동일하지만 검색노출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클듯합니다
검색노출에서 광고를 제외하면 등급이 큰 영향을 발휘할것이란 가정을 해보면
전체 상품검색시 검색 1% 에 노출되는 상품중 파워셀러가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될지
궁금하네요~
아래는 모 오픈마켓의 키워드 1,000개를 대상으로 노출순위에 따른
판매자등급 데이터로 약 40만개 상품에 대한 분석자료입니다
30위 | 60위 | 120위 | 400위 | |
1등급 | 0.53 | 0.52 | 0.51 | 0.48 |
2~4등급 | 0.14 | 0.13 | 0.13 | 0.12 |
무등급 | 0.33 | 0.35 | 0.36 | 0.40 |
검색노출자의 50% 내외는 탑셀러(1등급)가 차지하고있지만
재미있는것은 무등급도 상당히 검색노출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략을 짜시는데 도움이 될듯하다면...추천 꾸욱!
펌] http://cafe.naver.com/foodnine/23731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