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쇼핑광고 집행 시 내 쇼핑몰로 구매자를 방문하게 할 머천트센터 정보입력과 광고를 집행 할 구글애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머천트센터에서 제품피드를 등록하면 쇼핑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머천트센터에서는 판매자의 쇼핑몰 정보, 판매제품 정보, 판매제품 이미지, 가격, 배송 등 데이터 정보를 입력하고
구글애즈에서는 제품을 구글> 쇼핑광고 영역에 노출하기 위한 켐페인 설정, 광고비 충전등을 진행합니다.
구글 머천트센터 계정과 구글 애즈계정을 연결하여 구글애즈에서 쇼핑캠페인을 진행하도록 설정합니다.
연결 순서>
1. 구글 머천트센터에서 구글애즈ID 입력 후 연결 요청
2. 구글애즈에서 판매자 센터 요청 건 승인
3. 연결 상태 확인
- 머천트센터
머천트센터> 우상단 점3개> 계정연결> [+]버튼 클릭 구글애즈 ID 입력
* 연결 해제 시 구글애즈의 쇼핑캠페인에 광고가 게시되지 않습니다.
- 구글애즈
구글애즈> 도구및설정> 연결된계정> google 판매자센터> 연결
* 링크 연결 해제 시 광고가 게재되고 구글애즈에서 해당 제품을 더이상 볼 수 없습니다.
판매자센터와 구글애즈의 연결을 완료했다면, 구글애즈에서 쇼핑광고 캠페인을 집행하시면 됩니다.
[구글 쇼핑광고가 게재 가능한 영역+ 확장영역]
1. google 쇼핑
2. google 검색 및 google 이미지
3. google 검색 파트너 웹사이트
4.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쇼핑광고는 머천트센터 內 제품 피드에 등록된 검색어, 키워드를 기반으로 구글에서 키워드가 일치 시 최대한 많은 영역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검색자가 원하는 제품을 찾아 클릭할 수 있도록 머천트센터 內 제품피드를 어떻게 등록하고 구글애즈 內 쇼핑캠페인을 어떻게 집행하는지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상세한 안내는 google.support에서도 확인가능하며, 쇼핑몰 홍보와 광고를 진행하시는 쇼핑몰 운영자분들께 도움될만한 정보는 꾸준히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