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8.02.07 17:47

그롯흐햌쿼

조회수 4,747

댓글 1

GA에서 네이버 오가닉 키워드를 보고 싶었는데요.

광고 키워드에는 utm 태깅을 해놨기 때문에 naver/organic에 잡히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많진 않지만 일부 유료키워드가 naver/organic으로 잡히더라고요.

 

 

아마 그 이유는 ga에서 정의하는 기본 검색엔진에 네이버가 있고

작동방식이 리퍼러에 naver.com이 있고 검색시 사용되는 변수가 query= 이면 

오가닉 키워드로 잡는데, utm태깅을 해놓았으므로 ga는 utm 태깅의 source/medium에 우선순위를 두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naver/organic으로 보지 않으나, 오가닉 키워드로 판별하는 로직에 있어서 검색광고 키워드를 클릭할 때의 리퍼러도 리퍼라가 naver.com이 포함된 uri고 변수도 마찬가지로 query=xxx를 쓰기 때문에 일부 utm태깅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오가닉 키워드로 판별하는거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ryuney

03. 235,1024

김매니저

03. 2061,974256

김매니저

03. 16233,758276

JYN

03. 144,5021

백만송이

03. 125,4216

보스왕보스

03. 092,6770

기모찡

03. 084,7040

georgeer

03. 063,8082

릭사

03. 051,7780

유리나

03. 0272,937170

뽀민

03. 021,8340

evit

02. 2746,7360

영어교육뷰티

02. 221,6580

이고리

02. 216,2550

Justdoit

02. 0926,332112

그롯흐햌쿼

02. 074,7480

드래곤볼

02. 0222,164100

샤샤샵뉴

02. 027,9210

유리나

01. 3065,62851

해물잡채

01. 161,637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