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마미손입니다 :D
오늘 자료는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20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스포츠> 리포트에요!
이번 자료에서는 최근 1년동안 스포츠 업계의 주목을 받았던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DMC의 '2020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1.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 나이키: NBA 생중계 중 음성 인식을 통해 쇼핑 경험을 만들어 낸 최초의 캠페인- MLB: 가상현실 대회로 팬의 참여를 이끈 캠페인
2.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 사례
- 뉴발란스: 뛰는만큼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챌린지로 소비자 참여도를 높인 캠페인- GAIS: 팬을 코치로 임명하는 획기적인 이벤트로 인게이지먼트를 높인 캠페인
3.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 ESPN: 밀레니얼 세대의 시청 패턴을 파악해 온라인 구전을 활용한 캠페인- 제주유나이티드: 참신한 마케팅으로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 및 팬의 유입을 높인 캠페인
4. 게임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 아디다스: 게임과 e-커머스를 결합해 신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 효과를 얻은 캠페인- 트위치: 게임, 플랫폼, 인플루언서 삼박자를 모두 갖춘 이벤트
5. 이종업계간 콜라보레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 PUMA: 스포츠X음악 간 협업 마케팅- SK와이번스: 드라마X스포츠팀X이커머스의 콜라보레이션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