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맥도날드 프랑스가 전 세계 방문객을 환영하는 방법

2024.08.08 08:16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85

댓글 0

올 여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나라 1위는 프랑스일 것이다. 2024년 파리 올림픽을 맞아 더 많은 사람이 프랑스를 방문하고 있다. 그런데 프랑스는 생각보다 여행하기 쉽지 않은 곳이다. 바로 언어 장벽 때문이다. 

그럼에도 관광객들이 집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맥도날드일 수 있다. 그러나 여기에도 문제는 있다.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마다 메뉴가 다르고 별명이 다르다는 것.

맥도날드 프랑스와 광고회사 DDB 파리는 모든 방문객이 집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다국어 캠페인을 시작했다. 맥도날드 프랑스는 360도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시그니처를 "Come as you are"에서 "Welcome As You Are"라는 바꿨다. 또한 맥도날드에 대한 다양한 문화적 언급을 인정하면서 브랜드의 글로벌 매력을 표현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