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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건수와 매출액

2011.12.05 14:50

wildwolf

조회수 6,429

댓글 6

안녕하세요.
언제나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을 한번 더 쓰면서 칼럼 코너라는 곳을 운영하고 있는
울프 입니다. ^^;;


오늘은 구매건수와 매출액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우리는 아무래도 매출액을 가장 먼저 보게 됩니다.
시간대별 매출, 하루 총매출, 요일별 매출, 주간 총매출, 월 총 매출등등...

사실 그에 따라 거의 모든 마케팅 포인트도
매출의 증가를 위한 방법론으로 집중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으나,
잠시 심호흡을 하고 가슴에 손을 얹은채 한번 더 자문해 보면,
이 글을 쓰는 저조차도 그러한 로직에서 벗어나지 못할때가 자주 있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매출액이 아니라 구매건수에 집중 해야 합니다.
매출액은 특정 상품의 판매가가 높은가 낮은가,
특정 시기의 객단가가 높은가 낮은가에 따라 쉽게 우리에게 희망과 상심을 함께 가져다 줍니다.
그것은 냉정한 머리 보다는 뜨거운 가슴이 움직이게 하죠.
그래서 현실에 대한 통찰력을 놓치고 방심하게 하거나,
시간을 길게 갖지 못하고 초조함에 빠져 성급한 판단으로 일을 그르치게 하기도 합니다.

주문건수에 집중하게 되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주문건수는 우리가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제 식대로 표현하자면 순수성이 높은 숫자중에 하나 입니다.
저는 회원가입 숫자나 구매건수, 일방문객, 재방문율등을 순수성이 높은 숫자라고 부릅니다. ^^;
왜냐하면 그러한 숫자들은 간단한 방법론이나, 임기응변, 잠깐의 마케팅으로는
쉽게 묵직하고 장기적인 흐름을 끌어낼 수 없는 숫자들이기 때문 입니다.

매출의 감소나 정체 보다 무서운 것은 주문건수의 감소나 정체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순수성이 높다고 표현한 다른 숫자들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가 현재의 좋은 상태를 지키거나, 현재의 상태에서 수준을 높히기 위해서는
이러한 숫자들의 점진적인 증가에 모든 마케팅과 체질개선의 기획과 실천에 집중 해야 합니다.

언제나 다 아는 얘기, 똑같은 얘기를 오늘도 합니다만,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그 어떤 마케팅에도 가장 높은 효과가 나올 수 있는
"좋은 체질과 성질의 쇼핑몰로 만들어 가기"에 집중 하는 것입니다.

과연 그러한 쇼핑몰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 생각에 답은 하나 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어떤 답이 있으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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