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자영업자 당근마켓 광고 이것만 알면 됩니다.

2024.09.21 19:43

우강마케팅2

조회수 47

댓글 0

안녕하세요 우강마케팅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이 기회란걸 알지만 선뜻 실행해보는 것은 어렵죠.

네이버/구글/카카오등 다양하게 관리되지만, 당근마켓이 CPC 단가도 낮고,

광고세팅과 진행 이 비교적 빠르기 때문에 당근마켓광고에 대한 문의가 많고,

맛집, 패션, 뷰티, 생활용품, 전자통신, 금융, 여행, 교육창업, 병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이

가능하기때문에 개인으로 알려드리는 것 보다 궁금해 하실만한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당근마켓 매체에서 나의 매장, 상품, 서비스를 피드로

노출 또는 검색광고로 피드의 중간중간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이며,

원하는 지역에 타겟해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광고대행사에서 단순한 셋팅만하고 끝났거나,

제대로 최적화 관리 받지 못했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고 당근마켓광고를 진행하길 바랍니다.


적어도 10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글이 될 것입니다.

우선 당근광고에 가장 중요한 것은 크게 4가지 입니다. 최적화 작업, 광고세팅, 노출인지 설정, 타겟팅설정

을 세팅해 적용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당근마켓 진행방식


당근마켓 전문가 모드로 셋팅되며 대행권을 전달후 관리할수있도록 운영자초대하면됩니다.

간편모드와 전문가모드로 나뉘는데 간편모드는 단순하게 광고를 돌리는것이고,

전문가모드는 지역,성별, 연령셋팅이 가능하고 업종별로 타겟되는 CPC까지 최적화셋팅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분들은 네이티브광고(당근메인홈 피드 지면노출되는광고)

제품판매가 필요하시면 카탈라그 상품광고(구매의도가 높은 유저에게 제품판매유도)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즈프로필 제작, 계정 설정 > 전문가모드 광고셋팅 > 타겟팅 (관심사,연령성별 등) >

데이터 보면서 광고 최적화


2. 셋팅 방법


1) 세팅에 필요한 정보를 체크하고, 경쟁업체들을 전부 파악한 뒤에 비즈니스 메리트를 가장

돋보일 문구 및 설명 선정을 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세팅(광고목적, 제목, 상품 설정)

3) 타겟팅 (관심사, 연령성별 등)


(1) 네이티브 피드 광고

피드생성 > 광고만들기 > 그룹설정 > 노출(이미지 + 텍스트 형태) -

그룹 내 소재는 100개까지 등록 됩니다. - 수동/자동 입찰, 일반/빠른 게재 선택

- 수동 입찰로 설정하고, 보통 100~300원 사이의 CPC 셋팅 후 데이터를 보면서, 조정 가능합니다.


** 하루 평균 지출

보통 업종별로 다르지만 1~5만원 시작해서 효율보면서 최적화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맛집 : 일반식당 1~3만원 / 관광지 식당 3~10만원

청소, 에어컨 등 자영업자 : 3 ~ 20만원


(2) 카탈로그 상품 광고

카탈로그생성 > 광고만들기 > 그룹설정 > 소재등록

- 등록된 제품의 제목 / 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연관도가 높은 시점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처음 셋팅을 잘설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특정 카테고리에 정확히 매칭되는지 체크가 필요하고, 바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웹이나 앱

의 상세페이지가 필요합니다.


* 일 평균 지출은 상품별 / 대표님 성향별 천지차이 입니다.

(일 3~10만원 스타트 추천드립니다)


3. 비용

부담안되는 일예산을 어느정도 정해서 최적화 셋팅을 한뒤 가장 적합한 광고예산을 찾아가면

서 진행하면됩니다. 일반 지역광고는 일예산 1~3만원 / 전국광고는 10~100만원까지 워낙 다양합니다.

광고비는 클릭수에 따라 비용이 지출되는 CPC(Cos Per Click) 클릭당비용의 광고입니다.


평균적으로 클릭당단가는 100~500원 사이이며 경쟁업체에 따라 약간씩 상이할수 있습니다.


4. 최적화작업


여러가지 데이터 보고서를 체크해서 최적화를 하는 단계입니다.

진행과정에서 아주 중요한작업이겠죠?

데이터 하나하나 클릭률 / 전환 / 지역별,연령 클릭 등 체크를 해서 하나씩 개선해나갑니다

.

1) 클릭률

- 클릭률이 문제가 있다면, 조금 더 클릭을 올릴 수 있는 문구/이미지 세팅 변경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2) 지역 등 타겟팅

- 지역별 노출도를 체크 가능하고, 예상했던 방향과 맞는지 체크를 해봅니다


3) 타 상품과의 메리트 차이

다른 동일한 상품과의 메리트 차이가 있는지, 있다면 노출했을때 더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방법 등을 활용합니다.


노출시간, 입찰가 등 세세하게 최적화가 이루어져야합니다.

광고를 할 때 이 외에도 중요한 것들이 많지만, 위의 가지는 하나라도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처음에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무료로 플레이스,광고,마케팅 정보를 주시는 분들 또한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투자를 해야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우강마케팅에서는 처음 비즈니스 가입부터 광고 셋팅, 최적화까지 올인원으로 대신

실행해드립니다. 아무것도 모르셔도 좋습니다.


절차대로 설명을 드리며 차근차근 함께 진행하고, 이러한 관리들이 이루어지면

인지도는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연쇄작용을 할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우강마케팅’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일반 판매업종이 아니고 특수한 업종은 따로 심사서류제출을 통하여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https://www.xn--939av3xf5jjli98e.com/bbs/board.php?bo_table=b0401&wr_id=20&page=1


당근마켓광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강마케팅2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