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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전략: 무료로 매출을 만드는 방법

2024.08.21 16:34

보다VODA

조회수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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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다 애널리틱스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아무리 해도 성과가 나지 않나요? 매일 새로운 소재를 연구하고 제작하는데 지쳤나요? 저를 포함한 많은 마케터들이 그렇다고 대답할 것 같은데요. 😢


그렇다면 아래 질문에 답해보세요.

  • 내 제품, 내 서비스 홍보를 위한 콘텐츠만 만들고 있나요?

  • 콘텐츠를 비정기적으로 올리고 있나요?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 하나 하나를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궁극적으로는 광고에만 의존하지 않는 지속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고 꾸준히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아래에서 구체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게요.


1. 결론을 제일 앞에 써라


콘텐츠 마케팅의 첫 번째 원칙은 결론을 앞에 제시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대부분 콘텐츠의 상단에서 이탈합니다. 페이지 상단에서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으야 하므로 결론을 명확히 제시하고, 본문에서는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설명해 주세요.


2. 콘텐츠의 순서를 재배치하라


고객들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거나, 자신의 이상에 다가가고 싶을 때만 움직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말로 글을 시작했다면, 그 앞에 고객이 겪고 있을 문제에 대해 짚고 넘어가보세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듣고 싶어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3.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가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하라


콘텐츠는 상품 홍보만을 위한 도구가 아닌, 그 자체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타겟고객이 겪는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결책을 콘텐츠를 통해 제시해보세요. 이 과정에서 고객의 신뢰가 쌓이게 되고 장기적으로 충성 팬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4. 인내를 가지고 꾸준하게 발행하라


콘텐츠 마케팅의 효과는 단기적이지 않습니다. 신뢰는 하루아침에 쌓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정한 주기로 콘텐츠를 올려 고객이 꾸준히 방문하도록 유도하세요. 핵심은 인내와 꾸준함입니다.


5. 한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져라


하나의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져야 검색엔진과 타겟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관련된 콘텐츠를 지속 발행해보세요.


마치며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발행하여 충성 팬을 만들어 보세요. 두터운 팬층이 형성되면 유료 광고에만 의존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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