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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업체 찾다가 지친 분만 보세요(+ TIP 2가지)

2024.08.07 09:28

닷클

조회수 233

댓글 0



웹디자인 업체, 왜 이렇게 많아..?

홈페이지는 회사 얼굴인데

검증된 곳에 맡기고 싶다..



만약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면 잘 찾아오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고객이 최종 평가를 하는 곳이 홈페이지인 만큼, 절대 실패를 해서는 안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연락 수를 높이고, 전환으로 이끌어, 최종 목적인 '매출 증대'까지 이끌고 가야 하죠.


하지만 업체도 정말 많고, 어떤 곳이 검증된 곳이 감히 잘 잡히지 않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정해진 시간과 비용으로 인해, 모든 곳에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일 겁니다.


그래서 본 칼럼을 준비했고, 딱 2가지만 머릿속에 인스톨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이렇게 설명한 곳은 인터넷에 잘 없을 거라 자신합니다.







1. '본능분석 - 반박제거'를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해 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듯, 홈페이지는 고객이 귀사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의뢰하기 전 최종 평가하는 장소라고 하였습니다.

유튜브든, 인스타든, 구글이든 결국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귀사의 사업에 있어 고객이 본능적으로 불안한 점을 모두 캐치하고, 이를 반박해 주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이를 '본능분석 - 반박제거'라 합니다.


쉽게 예를 들겠습니다.

지금부터, 우리는 입주청소 업체를 찾는 고객이라 가정해 보겠습니다.


입주청소 업체에게 맡기기 전 어떤 불안함들이 본능적으로 떠오르시나요?


쭉 나열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청소가 정말 전문성 있고, 단순 전-후 사진뿐만 아니라 프로세스까지 설명하는지

  • 하자가 발생하거나 미비된 부분이 있을 때, 배상 책임 제도나 사후 AS 서비스가 있는지

  • 작년에 바퀴벌레 모형으로 거짓된 추가금을 받는, 전국을 떠뜰썩한 사건이 있었는데, 가격과 추가금에 대해 투명하게 오픈하는지

  • 전문 장비와 친환경 약품을 사용하는지

  • 리뷰가 거짓되지 않고, 진실한지

  • 준공 청소, 백화점, 탑연예인, 사무실, 공장 등 굵직한 이력이 있는지

  • 대표의 철학이 어떠한지


위 사항들에 대해 모두 반박해 주는 요소들을 홈페이지에 녹여준다면?


결국 고객은 불안함에서 점차 신뢰로 바뀌게 되며, 연락을 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실제 제작한 홈페이지를 MOBILE 기준으로 확인해 보시죠.







이 과정이 바로, 확실한 후킹으로 인한 전환이며 브랜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업체를 선택하시든 귀사의 비즈니스를 철저하게 이해를 하고, '본능분석 - 반박제거' 과정을 거치는지 체크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 추가 비용? 끝까지 의심하고 확인해 주세요.




많은 분들이 추가 비용에 대해 업체에게 속고 계십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도메인, 호스팅, SSL에 대한 사전 설명이 없음

(2) 무제한 수정 작업이 아님

(3) 작업물에 대한 소유권, 원본 파일 등을 이전 받을 수 없음


위 3가지 요소를 초기 견적에서는 모두 빼고, 추후 작업 진행 중에 추가로 매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인즉슨, 싼 가격으로 고객과의 계약률을 높이기 위해서겠죠.


도메인, 호스팅, SSL은 오프라인 상가에 드는 운영 비용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상가에도 운영 비용이 똑같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비용들은 제작 업체에게 지불되는 비용이 아니라, 각 서버 관리사에게 직접 지불되는 비용입니다.


👉 홈페이지 운영 비용? 최대 3000만원까지 피해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수정 횟수를 정해놓고, 이를 초과하면 매번 할 때마다 추가금을 매기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길게 얘기하지 않겠지만, 이런 경우는 홈페이지 제작사의 철학과 마인드를 먼저 확인해 주시길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작업물, 원본 파일 등에 대한 소유권을 이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쉽게 말해, 사이트 소유권을 이전 받지 못하면, 스스로 디자인 수정이나 통계 확인 등을 모두 하지 못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수정을 할 때마다 업체에게 의뢰를 하고 비용을 내야 한다는 불합리한 점들이 있죠.


나아가 홈페이지 제작사가 폐업을 한다면, 사이트를 운영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 홈페이지 업체가 폐업할 경우? 반드시 이렇게 하세요






지금까지 웹디자인 업체 선택 방법 2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 더 많은 홈페이지 제작 칼럼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 제작 의뢰를 고민 중이시라면, 많은 도움을 얻어가실거라 지신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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